국내여행

[서울미술관] 이중섭의 황소 진본 보러 갈까요 <석파정>

푸른하늘(여행) 2012. 11. 16. 06:00

[ 서울미술관 ]

이중섭의 황소 진본 보러갈까요

< 석파정 / 서울미술관 개관전 >

 

푸르하늘입니다.

서울미술관 개관전으로

"둥섭 르네상스로 가세"

여기서 둥섭은 이중섭의

지방방언입니다.

< 기간 : 2012.8.29 ~ 2012. 11.21 >

흥선대원군의 별장 석파정의

아름다운 풍경은  덤으로 볼수 있는

http://blog.daum.net/bluepoto3/389

서울미술관으로 가볼까요!! 

솔직히 석파정의 늦가을을 담으러 갔다가

가장 좋아하는 이중섭 화가의 특별전이,

놀라운 것은,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이중섭 갤러리에서도 

보지 못한, 황소 진본을 여기에서 보았답니다.

< 진품은 사진촬영이 안되기에 ㅋㅋ >

 

 

이런 큰 건물이, 언제 생겼는지,

2012년 8월에 개관을 하였다고 하니

"이중섭과 르네상스 다방의 화가들" 이 개관 기념 특별전이네요!!!

 

 

 관람시간 : 오전 11시 ~ 오후 7시까지

휴관일 : 매주 월요일, 설 연휴, 추석연휴

입장료 : 구천원

자하문 터널 지나면, 바로 왼쪽에 있더라고요!!

그럼 들어가 볼까요!!!

 

미술관 바로 옆 골목인데~~그런데로 운치 있어서 인증샷!! ㅋㅋ

 

"둥섭 르네상스로 가세!!! "

6.25 전란중에는 이중섭과 작가들은 르네상스 다방으로 향했다고 합니다.

이중섭 외에도 한국 근현대 미술작품을 중심으로 많은 작품이 전시되고 있었지만

저는 이중섭 작품 중심으로 보고 왔습니다.

 

커피도 마시고, 좋은일도 할수 있네요!! 

 

여기에 있는 물건들은, 박물관에 온듯한 느낌입니다.

 

옛날 다방이 이런 분위기 였나요!!

나무 의자들 보고, 저는 학교에 온줄 알았습니다 ㅋㅋ

 

이런 포스터, 근대박물관에 가면 볼수 있었는데~~

 

이중섭만 생각하면 마음이 짠해 집니다.

작품에, 가족을 그리워 하는 애틋함이 있어, 더 좋아하는 지도 모릅니다.

이번 전시에는 이중섭의 다양한 작품들과 함께

그의 대표작이자 최고의 걸작이라고 할수 있는

황소의 진본을 볼수 있습니다. 

 

황소의 가격이 얼마인지 아시나요?

2010년도 경매가가 36억 오천만원이었습니다.

이중섭 살아 있을때, 이그림을 얼마를 받고 넘겼을까요

그때 쌀한가마에 팔았던 본인의 작품

"길떠나는 가족"과 맞 바꾸었다고 합니다.

길떠나는 가족, 그 작품에 가족의 모습이 전부 있어서

그 작품을 소지하고 싶다는 마음에

황소와 바꾸었다고 합니다.

 

돈이 없어서, 가난해서

그래도 그림을 그리고 싶어서, 담배종이로, 은박지로 작품을 계속했다는

고독과 절망이 표현된 작품이기에

감동적으로 다가오겠지요!!!

 

여기는 작년에 들렸던 제주도 서귀포에 있는

이중섭 거주지입니다.

전난중 피난간 곳이라고 하는데~~

 

그가  직접 벽에 남긴 글과

 

작고 초라한 방이, 안타깝기만 합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이중섭 작가의 최고의 걸작,

진본을 볼수 있는 서울미술관으로

가을여행을 추천합니다.

석파정은 미술관 3층에서 나갈수 있는 길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서울미술관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