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여행

[컵디저트/요리책]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 <컵베이킹/메이/바람꽃과솔나리>

푸른하늘(여행) 2013. 5. 25. 06:00

[컵디저트/요리책]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간식

<컵베이킹/메이/바람꽃과솔나리>

부제 : 친환경 과일과 채소를 곁들인 디저트

 

푸른하늘입니다.

오래된 블친 메이님

바람꽃과솔나리http://blog.daum.net/chefjhkim/12378409

정확하게 이야기하면

바람꽃과 솔나리님

워낙 유명하신 분들이지만.

제가 가장 부러워 하는 블로거중의

블로거입니다.

왜냐고요?

바람꽃님은 요리와 디저트

솔나리님은 문화재에 대한 글을 주로 

쓰고 있습니다.

부부가 하나의 블방을 같이 운영하니

이보다 더 부러울수는 없습니다.

 

 

블친 여러분은

이미 많이 보셨겠지만,

바람꽃님이 정말 예쁜책을 발표하셨네요!!

예쁘면서도 손쉽게 만들수 있는

초간단 레시피를 133개나 소개한다고 하니

준혁맘도 좋아하더라고요!!

 

여행블로거면서도

메이님 블방을 매일 들리는 이유를?

솔직하게 말했을뿐인데

감사하게도 책뒤에 제 글을 실어 주셨네요!!

 

제가 포스팅을 보면서 가장 놀란것은

색감이었습니다.

저도 사진을 좋아하지만

역시 사진을 좋아하는 분이라 그런지

요리에도 이렇게 멋진 색감을 표현하시는 것을 보고

음식에도 품격이 있구나

생각이 들더라고요

이런분과 블로그 친구로 인연을 맺었다는 것에

감사를 드립니다.

 

바람꽃님은 피아노를 전공한 두아이의 엄마로

2009년 다음 미즈쿡 요리고수로 선정되었고,

 

2010년에는 네이버 키친 요리고수로도

선정되었다고 합니다.

 

이런분이 블친이라는 것이

자랑스러운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책 내용을 살펴볼까요!!

저자의 프롤로그부터 감동적으로 다가옵니다.

블로그를 시작한지 7년째

처음 시작은 맛있는 요리와 디저트를

가족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으로 시작했다는,

저또한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을

가족앨범을 만들기 위해서 시작했는데

 가족이라는 훈훈한 단어가

역시나 중심입니다.

 

총 133개의 레시피를 소개하기 전에

친절하게도

디저트에 사용하는 재료, 도구

과일과 야채의 음식궁합까지

알뜰한 정보를 먼저 알려주고 시작합니다.

준혁맘은 이 부분이 넘 도움이 된다면서 

마음에들어 하네요!!

 

1부는 새콤달콤 과일이 듬뿍 들어간 디저트

<80개의 레시피>

2부 몸에좋은 야채가 들어간 디저트

<32개의 레시피>

3부 건강에 좋은 별미간식

<21개의 레시피>

 

아마도 직접 보시면

하나하나에 감탄하겠지만

제가 가장 놀란것은 고구마 젤라또와

고구마 양갱입니다.

이것을 준혁맘에게 보여주면서

해달라고 했지요!!

내 생일날 꼭 해주겠다는 답변을 받았답니다. 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주말 잘 보내시고요!!

가족 건강을 지키는

친환경 간식이 들어있는

너무도 예쁜 레시피가 들어있는

소중한 보물창고 같은 책

컵베이킹&컵디저트 였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