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속리산여행] 자연의 소리가 들리는곳 <속리산펜션/속리산산장/활목재>

푸른하늘(여행) 2013. 8. 3. 10:53

[속리산여행]

자연의 소리가 들리는곳

<속리산펜션/속리산산장/활목재>  

속리산 여행 일정

속리산산장(펜션) →정2품송→연꽃군락지

법주사(법주사계곡)→미동산수목원→사담계곡

 

<전체적인 간단한 여정은 아래를 참조하시고요>

속리산여행http://blog.daum.net/bluepoto3/583

 

푸른하늘입니다.

오늘은 속리산 활목재 펜션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블친 활목재님이 운영하는

산장이자 펜션입니다.

펜션앞에는 고개가 하나 있는데

활처럼 휘어진 모습이라 활목재입니다.

또하나 재미있는 사실은

활목재 고개를 경계로

충청북도와 경상북도로

나뉘어 진다는 사실입니다.

말투도 달랐을까

궁금해집니다.

<우리가 간날은 비가 와서 그런지

잠자리가 많이 보이더라고요!!> 

 

블친인 활목재님이

직접 운영하는 펜션이니

팔은 안으로 굽는다고,

제생각은 배제하고 식구들한테

의견을 물었습니다.

좋은점과 불편한점을

이야기 해달라고?

<우리가 사용한 펜션으로

2층 전체를 사용했습니다.>

 

바로 앞에

활목재님이 살고 있는 집입니다.

<여동생은 우리가 묶는 곳이

여기인줄 알고,

예쁘다고 좋아 하네요!!ㅋㅋ>

 

가는 길에 비가 내리기 시작하더니

도착할 무렵에는

앞이 보이지 않을정도로

쏟아져 내렸습니다.

펜션에 도착해서 짐을 푸니,

거짓말처럼

날이 개기 시작합니다.

우리가족중 누군가가

전생에 나라를 구했나 봅니다.

<동생들이 서로 자기라고 우기네요!

어머님 한마디 합니다.

내가 너희들을 낳았다고 ㅋㅋ>

 

속리산 활목재 산장

좋은점을 먼저 이야기 해볼까요!

첫번째, 멋진풍경과 맑은 공기입니다.

속리산이 근처에 있어서,

볼거리가 다양하고,

바로 앞에는 천연 온천까지 있습니다.

저녁에는 개구리 소리가 정겹게 들리더라고요!!

두번째 조용합니다.

성수기 임에도 불구하고

북적거리지 않습니다.

< 펜션에 방이 총 3개밖에 없으니

<큰방 1개, 작은방 2개>

가족이 많은 대식구라면

전부 빌리면 됩니다,

가격 : 큰방 팔만원 / 작은방 오만원 >

 

안에는 각 방마다

싱크대와 화장실이 있습니다.

냉장고는 방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큰게 하나 있습니다.

 

큰방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큰 세탁기가 있어서 깜짝 놀랐습니다

<물놀이 하고 와서, 유용하게 쓰이더라고요!!>

 

작은방에 있는 화장실입니다.

<작은방은 세탁기는 없더라고요!!>

 

세번째는 친절한 주인장입니다.

펜션(산장)과 함께 농작물을 같이

재배하는 주인장,

예를 하나들면

고기를 구워먹는데

직접 재배하는 유기농 야채를

아낌없이 주시네요!!

저는 가장 좋았던 것이

세상과의 단절입니다

티비도 없고, 아이들은 게임기와

핸드폰은 가져오지 못하게 했더니

아이들끼리 대화를 하고,

그림을 그리고 그들끼리 할수 있는

놀이를 찾아서 하더라고요!!

 

개인별로, 가족별로 장기자랑을 끝내고

다음 모임에 대해서 이야기 하는 시간

<재미있는 표정의 주인공은 막내 매제(오른쪽은 막내 여동생)로

우리집안의 분위기 메이커입니다>

 

이분이 활목재님입니다.

귀농을 하시기 전에는 많이 아프셨다고 합니다.

산좋고 물좋은 여기와서

많이 건강해 지셨다고

하지만, 피부는 많이 상했다고 하네요!!
제가 보기에는 피부도 좋으시던데ㅋㅋ

 

불편한점을 이야기 하라고 하니

<개선했으면 하는 점입니다>

남자들은 너무 좋다고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다고 하지만

역시 여성분들이 이야기 하네요!!

첫번째 가스렌지가 아니라

부탄가스로 사용하는 것이 불편하다고 이야기 하네요!!

우리는 방 3개를 다 이용하니

상관 없는데, 방 1개를 이용하면

부탄가스가 최소한 한방에 2개는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두번째 샤워기의 물이 약하다고 하네요!!

씻을때 불편하다고,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오늘 여행 떠나시는 분들은 날씨가 너무 좋네요!!

행복한 여행 되시고요!!

다음편은 시원한 계곡으로 갑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도는 속리산 활목재 산장(펜션)을 남깁니다.

주소 : 충청북도 보은군 산외면 대원리 110-1

전화번호 : 010-4271-5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