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고양시) 여행

[가을꽃축제] 가을축제 어디로 갈까요<고양가을꽃축제>

푸른하늘(여행) 2015. 10. 2. 06:00

[가을꽃축제]

가을축제 어디로 갈까요

<고양가을꽃축제 >

부제 :10월에 가볼만한 축제

첫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10월에는 수많은 가을축제가

시작됩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살고있는

고양시에서 제일먼저

오늘부터 시작하네요

축제기간 10.2~10.11까지

관람시간 9시~18시까지

입장료 : 무료

저는 어제 미리

다녀왔습니다.(10월1일)

고양시 가을꽃축제

메인 전시장입니다

허수아비로 만들었는데

어떻게 보면 눈사람 처럼 보이네요

<고양신한류 기쁨정원>

 

고양시 가을은

축제의 계절입니다.

가을꽃축제 뿐만 아니라

호수공원을 중심으로

오감을 만족하는 특별한

축제가 펼쳐집니다.

이왕이면 가을꽃보러 온김에

같이 구경하는것도 좋을겁니다.

고양시 100대글로벌 상품대전

<10.2~10.5까지>

고양가구 박람회(10.8~10.11까지)

고양호수예술축제(10.9~10.11까지)

고양야외조각축제(10.1~10.15까지)

고양막걸리축제(10.3~10.4까지)

참고적으로 저는 10월 4일쯤

막걸리 축제에 한번 가볼까 합니다.

역시 가을은 국화가

대세입니다.

<꽃과 예술의 향기정원>

 

코스모스, 해바라기

백일홍등 가을꽃을

전부 만날수 있지만

특히 국화는 다양한 작품과

분재를 만날수 있습니다.

저는 곰돌이

조형물에 눈길이 가네요

예전에 못보던

수련도 보이고요

올해 연꽃을 못보고

지나가신분들은

마지막으로 볼수있는

좋은기회입니다.

 

이런 화려함 넘 좋네요!

 

가을꽃축제장이 아니라도

호수공원 전체가

꽃으로 덮여 있다고 보면 됩니다

 

나무마다

이렇게 예쁜 꽃들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산책하기 좋은곳입니다.

축제장만 아니면

자전거도 탈수 있으니

호수공원을

자전거로 한바퀴 돌아도

좋을겁니다.

고양 가을꽃 축제장은

꽃만 있는것이 아닙니다.

체험장과 판매장도 있는데

화분만들기, 가을엽서만들기

종이접기등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체험프로그램이

다양합니다.

화분, 다육식물, 선인장등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화훼류를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는 화훼판매장도 있습니다.

<아시죠 축제 마지막날 가면

대폭 세일한다는것

그래도 화훼농가를 위해서

공정가격에 구입하는것도

좋은일 하는겁니다>

그뿐만 아닙니다

고양시에서 직접 런칭한

친환경의류와 액세서리도

화훼브랜드상품관에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다채로운 공연도 있습니다.

일부러 찾아가서 볼정도의

특별한 공연은 보이지 않지만

꽃축제 온김에 

한두개쯤 보는것도

또다른 줄거움입니다.

 

선물이 크지는 않지만

재미있는 이벤트도 있습니다.

고양시 호수공원

관광명소 4곳(아래 지도 참조)을

방문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매일 선착순 20명에게

텀블러를 선물합니다.

나도 받아야 겠는데요!!ㅋㅋ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2015 고양가을꽃축제

담당자 박다혜씨입니다.

귀엽고 예쁘죠!

마음은 더 예쁘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지도는 고양가을꽃축제가 열리는

일산호수공원을 남깁니다. 

<전철 3호선 정발산역 2번출구로 나가면

862m 도보로 9분 걸립니다>

임시주차장은 계속 운영하지만 셔틀버스 운행은

공휴일(10.3일 4일, 9일, 10일, 11일)만

운행하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