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여행

[팰콘 김대영] 푸른하늘의 멘토 팰콘의 블로그 소셜인맥 만들기

푸른하늘(여행) 2011. 9. 22. 02:29

[팰콘 김대영] 팰콘의 블로그 소셜인맥 만들기

< 푸른하늘의 멘토 >

 

푸른하늘입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은 팰콘의 블로그 소셜인맥 만들기

오프라인 심화 강의에 참석하러 갑니다.

 

팰콘님은 워낙 유명한 블로거라

이미 아시겠지만~~~

혹시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짧게 소개합니다.

 

  팰콘블로그는 

 블로그 초보탈출을 연재하고 있으며

  농촌을 탐방하고  

  대전을 사랑하며

 인생을 스케치 하는 블로그입니다.

 팰콘스케치

http://blog.daum.net/winpopup/13442536

 

 

< 강의하는 모습의 팰콘님~~~ 편하면서도 여유로와 보이네요 > 

 

 

 

 

저녁 7시라 시간이 촉박하네요~~~

열심히 뛰어 갑니다.

직장에는 인생의 피치못할 사정이 있다고,

핑계를 대고 일찍 퇴근합니다.ㅋㅋ

 

서두에서 밝혔듯이~~

팰콘님은 푸른하늘의 맨토입니다.

블로그를 처음 만들고

한달정도 되었을때 쯤!!!

우연히 팰콘님을 알게 되고

오프라인 번개모임,

서울 명동에서 운명적인 만남을 가졌습니다.

 

장소는 강남(교대역 13번 출구 근처) 모임 전문 공간 토즈에서 시작합니다.

 

 

 

그때 만난 블로거들이,

팰콘님, 시크릿님, 권양님~~

모두 우수블로거들이었습니다.

음과 양으로, 도움을 받으면서

좋은 포스팅을 눈으로 익히고

팰콘님의 초보탈출기 책을 열심히 읽었지요!!!

아직도 갈길은 멀지만,

5개월만에 우수블로거가 될수 있었던것은 

이날의 만남 덕분인 것 같습니다.

 

 다행!!  아직 시작하지 않았네요~~~

푸른하늘은 7시 5분전에 도착합니다.

인증사진 보이시죠!!!

 

 

 

 

오늘의 목적은 팰콘님을 보러 온것이지만~~~

강의 내용도 살펴 볼까요!!! 

가장 기억에 남는 내용은 ?

디지털 인액과 아날로그 인맥(물론 둘다 중요하겠죠)

적절한 조화와 균형이 필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IQ를 중시했다면,

이제 곧 NQ(네트워크 지수)를 중요시 하는 시대라고 합니다.

왜 나는 JQ(잔머리 지수)가 생각나는지~~~ㅋㅋ

 

정연이라는 말을 아시나요?

요즘에는 학연, 혈연보다 정보로 인연을 맺는

즉 블로그를(트위터,페이스북등) 통해서 인맥을 형성하는

소셜네트워크 소통의 세대라고 합니다. 

 

 

 

그럼 푸른하늘이 오늘의 강의에 가장 공감하는 내용을

살펴볼까요?

 블로그는 우수한 콘텐츠와 소통지수의 밸러스가 중요합니다.

 제글은 간단합니다.

 간단하게 말했는데도 못 알아 들으면

 길게 이야기 해도 못알아 듣기 때문입니다.  

 

 

 

 팰콘님은 알고보면 자상한 남자라는 증거 인증샷!!!

< 7시라는 시간이 저녁 먹고 오기에 애매한 시간이라는 것을 알기에~~~

샌드위치를 준비했는데, 식성에 따라 4가지 종류를 준비하였습니다 >

 

 

 

 

 

오늘의 강의의 주제가 소셜인맥입니다.

푸른하늘은 누구와 소셜인맥을 맺고 갔는지 살펴봅니다.

 

왼쪽 사진은 오늘 처음 본 닭큐님(그 옆에 한결님과 천사의 미소(총무)님도 보이네요 )

오늘쪽은 푸른하늘의 옆자리에 앉으신 작은별님

 

 

 

 

 

푸른하늘의 앞자리에 앉아 뒷모습만 보이는 샤이니님,

저멀리 뒤에 앉으신 샤인의 뜰님~~

 

 

 

 

 

너무도 멋진 이야기를 해주신 시크릿님과

만화와 고양이로 유명하신 권양님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맨 뒤에 가서~~~ 오늘 강연의 모습을 한장 담아 봅니다.

뒷모습의 파워블러거님도 보이네요!!!

앗!! 마지막 사진에도 안보이시는 만년지기 우근님과 지인님도 만나서 무척 반가웠는데~~

푸른하늘의 앵글에는 없네요~~아쉬운 순간이었습니다.

 

팰콘님 나이는 푸른하늘과 동갑입니다.

맨토이자 친구이자 영원한 동반자이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