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고양시) 여행

[고양국제꽃박람회] 생활속에 만나는 야생화<초당야생화>

푸른하늘(여행) 2014. 2. 26. 06:00

[고양국제꽃박람회]

생활속에 만나는 야생화

<초당야생화>

부제 : 미리보는 꽃박람회 첫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100만 고양시민이 창조하는

신한류 꽃축제

고양국제꽃박람회가

디데이 58일입니다..

기간 : 2014.4.25~5.11(17일간)

오늘  알려 드릴것은

꽃박람회에 참여하는 업체중

평소보기 힘든

야생화를 우리의 삶과 접목시킨

야생화만 30년인생을

살아오신분입니다.

 

미리보고 꽃박람회에

오셔서 보시면 더 반가울겁니다.

<대문사진은 다육이 일종으로 루비입니다>

 

고양자생식물회 회장님이자

초당야생화를 운영하고 있는

강일창회장님을 인터뷰했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보이는 문구가

철학이 보입니다.

"밝고 깨끗하고 건강하고 화려함을 느끼고

빛바랜 아름다움과 순수하고 다양한 멋을 느끼세요!!"

 

야생화 조경을 하기전에는

조각을 하셨다고 합니다 

단순한 화분이 아닌

정감있고

특색있는  

예를들면 폐품을 이용한 화분이나

신발 등

생활속에 파고드는

야생화 조경을 합니다.

<넌출월귤은 백두산에서 자라는 

고산식물입니다. 

천여종의 꽃중에서 가장  키우기 힘든 꽃

한개를 추천해 달라고 하니

이꽃을 이야기 해주시네요!!

환경이 너무 틀려서 키우기

힘들다고 합니다.>

 

천여종이 넘는 꽃중에서

100여종만 선택해서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여한다고 합니다.

<96년 꽃박람회부터 참여하기

시작했으니 올해가 19년째 참석하니,

꽃박람회의 산증인이라고도

할수 있네요!>

 

야생화 하면 산에 들에

핀꽃으로만 생각했는데

또 다른 느낌입니다.

순수 우리나라 꽃도 있지만

60% 이상은

전세계 100여개국 나라 꽃과

교접을 해서

새로 만들어지는 꽃이 더 많다고합니다.

꽃도 이제는 세계화인가요

 

일본에서 들여온 것으로

<가고소앵초>

 

4월이 되면

더 많은 꽃이 피겠지만

지금은 많은 꽃이 피지는 않았네요!!

그중에 인상적이었던 꽃만

먼저 만나봅니다.

<장수매화>

 

양난으로 디네마입니다.

 

<넝쿨식물의 일종으로

아디안텀입니다>

 

혹시 이꽃의 이름을

아시는 분은 손들어 주세요!!

30년간 야생화조경을 하신

회장님도 이꽃의 이름은

모르신다고 하네요!!

 

<노란색수선화>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교접해서 새로만든 꽃으로

엥쵸라고 합니다.

제가 보기에는 튤립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아직 거제도 여행중입니다.

편안한 시간되시고요

올해는 꽃박람회 꼭 한번쯤

오시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초당야생화집주소 : 경기도 고양시 원흥동 105-3

전화번호 : 031-965-0944

핸드폰 : 010-4313-4530

지도는 고양시 꽃박람회 장소

일산호수공원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