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렛츠코레일/청량리역맛집] O트레인 타고 떠나는 기차여행 <청량리맛집/팥칼국수>

푸른하늘(여행) 2014. 5. 1. 06:00

<렛츠코레일/청량리역맛집>

O트레인 타고 떠나는 기차여행

<청량리맛집/팥칼국수>

부제 :명품 관광열차 패스(렛츠코레일)로

떠나는 전국여행 1일차(O트레인편)

 

푸른하늘입니다.

렛츠코레일 패스로

떠나는 기차여행중

오늘은 중부내륙 순환열차

O트레인편입니다.

경춘선이나, 중앙선, 영동선으로 떠나는

기차여행의 시작은

청량리역에서 시작하기에

청량리역에도 간단하게 먹을수 있는

맛집이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했는데

블친이신 배꽃님이

어머니의 손맛을

느낄수 있는 맛집을 소개해 주네요

대표메뉴는 부대찌개와 팥칼국수인데

특히 팥칼국수에서 옹심이는

돌아가신 외할머니가 만들어주신

추억의 맛 그대로 였습니다.

 

<렛츠코레일 패스 바로가기>

렛츠코레일로 떠나는 기차여행 2일차(산수유마을)

렛츠코레일로 떠나는 기차여행 3일차(사성암/화엄사)

  렛츠코레일로 떠나는 기차여행 전체일정(1일차)

 

서울역→O트레인(07:45분)→추전역→

분천역도착(12:48분)→

V트레인(13:50분)→양원역→

승부역→철암역도착(14:57분)→

벽화마을까치발건물

O트레인(17:35분)서울역도착(22:05분)

 

 

금강산도 식후경이니

기차여행 떠나기전에

청량리맛집을 찾아가 볼까요

겉모습만 보아서는

전혀 맛집 포스는 안보입니다.

<지하철 1호선 청량리역 2번출구로 나갑니다.

청량리경찰서 사거리 바로 앞에

경동병원이 있고

경동병원 바로 아래골목 3번째집

유명한 할머니 냉면 골목입니다>

 

가게 이름이 이상해서

물어보았더니

세상 살기 힘든데

모든 사람들이 팔팔하게

잘살았으면 하는 의미로

지었다고 하네요!!

<동태만 러시아산이고

나머지는 전부 국내산입니다.>

이집의 베스트 추천메뉴는

팥옹심이 이고

두번째는 부대찌개입니다.

 

밑반찬은 평범하지만

감칠맛이 납니다.

경동시장에서 제철 재료를

시장을 본후 직접 만드신다고 합니다.

 

이집의 메인메뉴 부대찌개

국물맛이 진하고

의정부 원조 부대찌개와

비슷한 맛이 납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고 싶은것은

바로 팥옹심이입니다.

어렸을때 방학이 시작하면

외할머니 보러 

시골에 갔는데

외할머니가 해주던

바로 그 맛입니다.

외할머니가 돌아가셔서 다시는

맛볼수 없을줄 알았는데

먹는순간 나도 모르게

마음이 짠해졌습니다.

 

식성에 따라

팥칼국수를 먹어도 됩니다.

 

한알한알 정성껏

새알을 만드는 모습과

뭐라도 자꾸만 더 주려고 하는

모습에 추억의  맛을 느끼게 될겁니다.

 

코레일에서 야심차게

만든 명품기차를 아시나요

3개의 기차가 있는데

V트레인, S트레인

그리고 O트레인입니다.

O트레인의 O는 onE"의 약자이며

순환을 상징하는 모양

중부내륙 3도(강원도, 충북, 경상북도)를

하나로(ONE)로 연결한다는

의미입니다.

 

다람쥐 열차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으며

백두대간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끼고 운행하기에

연인과 함께 또는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에 안성맞춤 기차입니다.

 

오늘은 V트레인을 타기위해

분천역까지 O트레인을

타고 갑니다.

 

총 4개의 객실로 되어 있는데

객실마다 특색이 있습니다.

<3호차에는 가족석 유아놀이방이 있습니다

블친 견우님 아이들도 무척

좋아했다고 하네요!!>

 

자유 전망석도 있고요

 

2호차에는 카페실에

장애인석도 겸비했습니다.

 

창문이 통유리로 되어있어서

빛이 잘들어와

어디서  찍어도

예쁘게 나옵니다. 

 

명품열차답게

승무원들은

서비스가 기대이상입니다.

미소와 친절은 기본이고요!!

 

중간에는 예쁜 승무원이

이벤트도 합니다. 

<당첨되신분들은 맛있는 귤을

받을수 있습니다.>

 

양원역, 승부역, 철암역 등

중요역에 정차할때

내려서 잠깐잠깐 인증사지을

찍어도 되고요!!

 

 

특히 추전역에서는

맛있는 간식도 사먹을수 있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행은

명품 기차여행을 추천하면서

포스팅을 마칩니다.

<수원에서 여행오신 가족분들

지금처럼 언제나 행복하시기를

바랍니다.>

저는 당분간은 시간날때마다

고양시 꽃박람회를

지킬예정입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도는 88부대찌개집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