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차역

[경의중앙선] 수도권 동과 서를 전철로 바로 연결한다<경의선시각표>

푸른하늘(여행) 2014. 12. 29. 06:00

[경의중앙선]

수도권 동과 서를

전철로 바로 연결하다

<경의선시각표>

부제 : 문산역에서 용산거쳐

       용문까지 한번에 갑니다.


푸른하늘입니다.

코레일에서 수도권 동과 서를

전철로 바로 연결합니다.

<파주시, 고양시에서 서울을 거쳐

경기도 양평, 용문까지 갑니다>

12월 27일부터

경의선과 중앙선 환승없이

지하철 한번으로

이용할수 있다는 것을 아시나요?

문산역에서 출발한 전철이

행신역, 공덕역, 용산역

청량리역, 덕소역, 용문역까지

환승없이 전철로 한번에

갈수 있게 되었습니다.

경의선과 중앙선 직결운행으로

기존에 비해 최대 30분 단축되는등

이동시간이 대폭 줄어든

반가운 소식입니다.

<단축시간은 행신역 기준입니다>


특히 고양시 파주시에 사는분들에게는

누구보다 반가운 소식입니다.

 강남방면으로 이동할 경우

이촌역(4호선), 옥수역(3호선)

왕십리역(분당선)에서

한번에 갈아탈 수 있게 되어

이동시간 단축뿐만 아니라

환승하는데 편리해졌습니다.

<사진은 행신역 승강장입니다>


얼마나 자주 다닐까요?

경의 중앙선은 하루에

지구 반바퀴를 달립니다.

1일 주행거리는

평일 223회로

지구 반퀴에 해당하는

19,217km를 운행합니다.


서울사는 사람이나

지방에 계시는 분들은

잘 모르겠지만,

고양시나, 파주시에 사는

사람들에게는

경의선이 용산까지

개통된다는 것이

무척 반가운 소식입니다.

철도역사로 따져도

큰일이기도 하고요

철도인들에게도 숙원사업중

하나였습니다.

<소요시간과 금액도 올립니다.

행신역 기준입니다 >

용산역까지 바로 가면서

쪼금 아쉬운점이 있다면,

서울역으로 가는 경의선 열차는

시간은 거의 변함이 없지만

전철 객차량이

8량에서 4량으로 줄였습니다.

한정된 객차량으로 용산역쪽으로 가는

전철을 늘리다 보니

서울역쪽으로 가는 이용객이

줄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입니다.

<서울역 경의선 시각표입니다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행신역 시각표>

작은 가게를 하나

오픈하려고 해도

얼마나 많은 준비를 해야하는지

경험있는 분들은 아실겁니다.

경의중앙선이라는

새로운 노선이 새로 생겼습니다.

선을 새로 깔고,

건물을 짓고

<모든 역의 시각표와

역명게시판등 모든것이

바뀌게 됩니다>

그 이면에는 정말 수고 많으신

분들이 많습니다.

작은 예로

12월 27일 경의중앙선

개통하면서

직접적인 관련이 없는데도

어제 오늘 비상근무하면서

시각표, 방송장치등 수정하고

틀린것이 있으면 바로잡았답니다.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행신역 이동통로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행복한 한주 시작하시고요

겨울철 감기 조심하세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지도는 행신역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