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행

[화천산천어축제] 가족이 함께가면 더욱 즐거운 겨울축제<화천맛집>

푸른하늘(여행) 2015. 1. 26. 02:45

[화천산천어축제]

가족이 함께 가면 더욱 즐거운 겨울축제

<화천맛집>

부제 : 가족과 함께 떠난 1박2일

화천산천어축제(전체여정편)

푸른하늘입니다.

화천산천어축제가

어느새 이번주 일요일이면

막을 내립니다.

<2월 1일까지>

작년에도 가족과 함께

1박2일로 다녀왔는데,

올해도 지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

매년 100만명이 다녀가는 축제,

올해는 축제 끝나려면 열흘정도

남았는데 이미

100만명을 돌파했으며

올해가 가장 많은 사람들이

다녀갔다고 합니다.

CNN에서 "세계 겨울의 7대 불가사의"로

세계겨울 4대축제중의 하나라고

선정한 이유를 찾으러

저희 가족과 함께 출발해 볼까요?

푸른하늘이

2015년 1월 1일 새해 들어서

티스토리에

블방을 새로 만들었습니다

<푸른하늘의 티스토리 바로가기>

 

오늘은 간단한 여정만 알려드립니다.

가족과 함께 즐긴 1박2일 체험일정

화천골목길체험→

선등거리(공연)→사랑나무 →

얼음낚시→ 점심(대청마루) →

선등거리  → 투명광장

 <오늘 대문사진은 오랜만에 맘에 드는

준혁맘과 준혁이 사진입니다.

선등거리에서>

 

화천 주말은 축제입니다.

특히 선등거리 주말에는

오후 5시부터 차없는 거리로 변하면서

선등거리 곳곳에는 거리공연과

홍대클럽에 온듯 광란의 밤이네요 

작년에 이어서

화천 산천어 축제를 보러

간다고 하니 

올해는 작년에 안해본것들

위주로 하자고 하네요

그럼 각자 2가지씩만 고르라고 했습니다.

준혁맘은 사랑나무와 선등거리를,

준혁이는 뜻밖에도 투명광장과

얼음낚시를 고르네요!

화천 사랑나무는 한달전에

포스팅 했기에 여기서는 생략합니다.

<화천 사랑나무 바로가기>

작년에는 축제에만 집중했다면

올해는 화천의 이것저곳 보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도착하자마자

화천골목길에서

쇼핑하자고 했지요

 

준혁이 장난감도 사고

 

빵집에서 2+1 도너츠도 먹고

화천을 살짝 걸어 주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축제장으로 가볼까요

 

준혁 작년에는 얼음썰매,

얼곰이 자전거, 눈썰매등

타는것에 관심을 보이더니

중학생이 되더니 안탄다고 하네요

 

여전히 많은 사람들

 

 

"아빠 낚시하러 가요!" 

낚시의 진수를 보여드릴께요

녀석 어제 인터넷으로

낚시하는 방법을 검색했다고

자신만만해 하네요!

어떻게 폼이 나오나요?

과연 준혁이가 몇마리나 잡았을까요?

결과는 다음편에 계속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죠

화천에 가면 무엇을 먹을까요

물론 겨울축제답게

먹거리 장터가 대단합니다.

1박2일동안 있으면서

다양하게 먹었지만

우리가족 전부를 만족한 집은

이집 한군데 밖에 없네요

대청마루 : 033-442-1290

<기본으로 나오는 밑반찬>

 

집에서 어머니가 해준것 같은

정갈한 밑반찬과

음식이 하나하나 감칠맛이 돕니다.

준혁맘도 작년에 먹은집중에서

이집만 기억을 하네요

화천에 가시면 이집에서

드셔보시기를

후회없을겁니다.

제가 추천하는 메뉴는?

겨울철에만 한시적으로 하는

굴돌솥밭입니다

 

준혁맘은 곤드레밥을

먹었습니다.

돌솥밥의 생명은 누릉지죠!

 

화천산천어축제

낮에는 얼음낚시가 메인이라면

저녁에는 단연 선등거립니다.

여기는 인증사진을

안찍을수가 없습니다.

선등거리와 얼음낚시는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 할께요!

 

투명광장은 선등거리와 함께

축제가 2월 1일에 끝나도

2월 22일까지 문을 연답니다.

아이들이

좋아할수 밖에 없네요

사진촬영하기에는 은은한

빛때문에 넘 좋았지만

개인적으로는 소음이 심해서

오래 있을수가 없네요!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준혁이와 준혁맘입니다.

이번주는 화천산천어축제가

계속될 예정이니 계속 기대해주세요

행복한 한주 시작하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화천 산천어축제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