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행

[서울불빛축제] 서울빛초롱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을 만나다 <소망등띄우기>

푸른하늘(여행) 2017. 11. 11. 23:04

[서울불빛축제]

서울빛초롱축제

평창동계올림픽을 만나다

<소망등띄우기>

푸른하늘여행입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디데이 90일입니다<G-90>

3개월밖에 안남은 시점에서

우리나라 모든 행사는

동계올림픽으로 시작해서

평창동계올림픽으로 끝나는 느낌입니다.

매년 하는 서울불꽃축제

정식명칭은 서울빛초롱축제지만

웬지 불꽃축제가 더 친숙합니다.

축제기간 : 2017.11.3~11.19까지


올해가 벌써 9회째니까

이미 몇번 보신분들은

올해 또 간다면 실망할지도

모릅니다.

예전에 비해 예산을 줄였는지

불빛이 조금 약하다는 느낌입니다.

그래도 저는 여행블로거 답게

올해도 다녀왔지요

같은 장소라도 조금은 다른 시선으로

담아 보려고 노력은 했는데

생각보다 쉽지 않네요

2017년 서울빛초롱축제

가장 큰 차이점은

평창동계올림픽입니다.

올해의 주제는 평창동계올림픽

알아보기 입니다.

평창동계올림픽 관련

포스팅은 이미 네이버에서 했기에

여기서는 생략합니다.

<네이버 블로그 바로가기>

http://blog.naver.com/bluepoto3/221135824760


오늘 포스팅은

평창동계올림픽과 가장

인상적이었던

소망등 띄우기와 체험존을

보여줍니다.


입구에서 100미터 정도 걸어가면

중간쯤에 체험존이 나오는데

바로 저기가 메인입니다.

체험존 반대쪽에서

장노출로도 한번 담아 보았지요

소원지부터 눈에 띄네요


축제장에 가면

단골체험 캐리커쳐

무료는 아니지만 만원이면

착한가격으로 다가오네요

그래도 자주 보니까

식상합니다.


서울로7017 체험존이라고

자전거 페달을 밟으면

서울 구경을 하는것 처럼

화면이 지나갑니다.


등하나만 걸어 놓았을뿐인데

제눈에는 근사하게 보이는데

여러분도 그런가요?

고증희 작가님이 무료로

가훈을 써주니

이번에 한장 받는것도

좋을겁니다.

서론이 길었지요

이번 축제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것은

소원등 띄우기 였습니다.

유료 : 삼천원

외국인들도 소원등에

관심이 많은지 즐거워 하더라고요

실제로 소원도 적고

인증사진도 담네요

다 적었으면

소원등 띄우러 가볼까요

띄우는 장소는

체험존 바로 끝에 있습니다

조심 조심

소원을 적었으니

무사히 건너갈수 있도록

간절한 바람으로

띄웁니다.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우리의 소원을 담아서

보낸 소원등입니다.

여러분도 소원빌러 서울나드리

어떤가요?


서울빛초롱 축제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