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을 찾아서

[원주시장맛집] 돈까스군과 만두를 찾아 떠난 원주여행 <아찾/원주김치만두>

푸른하늘(여행) 2017. 12. 12. 12:16

[원주시장맛집]

돈까스군과 만두를 찾아 떠난 원주여행

<아찾/원주김치만두>

푸른하늘여행입니다.

여행의 3대조건은 뭔까요

넘사벽 첫번째는 뭐니 뭐니 해도

좋은사람과 함께 하는 여행일겁니다.

좋은 사람과 함께라면 어떤 여행지라도

최고로 만드는 신비한 힘이 있으니까요

두번째는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개인적으로는 멋진 풍경입니다.

잊을수 없는 풍경을 본다면

그것만으로도 가슴이 뛰기 시작합니다.

3번째는 아직도 고민중입니다.

여행지에서 만나는 좋은 잠자리와

싸고 맛있는 음식 둘중에

어느것을 위에 둘지 모르겠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원주여행에서 만난

음식이야기 입니다.



원주시장은 원주역에서도

그리 멀지 않지만 막상 찾아가면

넘 넓어서 원하는곳을 찾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먼저 유명한 돈까스집부터 찾아가볼까요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이시장건물 지하로 들어가면 됩니다.


지하로 내려가면

돈까스 집이 여러집이 있는데

그중에 유명한 집은 사오정 왕돈까스집과

아찾돈까스집입니다.


그중에서도 우리가 찾아간집은

복도 맨 끝에 있는

아찾 돈까스집입니다.

아찾의 뜻은?

아무리 찾아도 찾기 힘든집

입니다.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나랑 자주 여행을 하는 

인규의 모습도 살짝 보이네요


실내는 아담하지만

깔끔합니다.

솔직히 이야기 하면

의자나 테이블은 조금 불편하고

좁은편입니다.

음식값은 선불이네요

여기는 12시 넘어서 가면

줄서서 먹는집입니다.

우리는 12시 전에 갔더니

여유있게 천천히 먹었습니다.

음식을 시키고 나면

5분에서 8분정도 걸립니다.

원래 메뉴판은 잘 안남기는데

가격이 너무 착해서

남깁니다.

친절하게도 기름 가는

시간을 남겨주네요

아무래도 돈까스 특성상

처름 기름과 마지막 기름의 차이는

천지 차이겠지요

우리는 처음 기름 갈자마자

먹었지요

인기메뉴는

3가지가 있네요

우리는  인기 1위와 2위인

코돈부로와

쫄돈을 주문했습니다.

고기와 쌀은 국내산이지만

김치는 아쉽게도 중국산이네요

그래도 돈까스는 김치가

별로 필요 없으니까요

코돈부로입니다.

돈까스 안에 치즈가

들어있더라고요

쫄돈입니다.

밥대신에 쫄면이 나와서

이게 더 좋은줄 알았는데

돈까스 안에 치즈가 없어요

개인적으로는

코돈부로 돈까스가

더 마음에 드네요

인기 1위인 이유가 있네요

원주까지 왔는데

돈까스만 먹고 돌아가기

넘 아쉽지요

지하에는 만두가게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여기서는 매콤한 김치만두를

포장해 가면 좋을것 같더라고요


원주주앙시장 입구로 들어가면

다양한 먹거리들이 있는데


우리가 선택한 집은

원주김치만두집입니다.

시간이 있다면 칼국수를

먹어도 맛있는 집인데

우리는 이미 돈까스를 먹었기에

튀김만두와 찐만두를

전화로 주문 해 놓았지요

이집도 원주시장에서는

나름 유명한 집입니다.

직접 만들어서

파는 만두라 다른집과는

차별성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입맛은

찐만두 보다는 튀김만두가

더 좋게 느껴지네요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김치속입니다.

원주만두는 특징이 약간매운

김치만두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취향저격이라

즐거웠습니다.

원주 중앙시민전통시장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