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인천여행] 볼거리가 많은 인천 팸투어 <수상택시 /인천상륙작전 >

푸른하늘(여행) 2012. 7. 6. 06:00

[ 인천여행 ]

볼거리가 많은 인천 팸투어

< 수상택시 / 인천상륙작전기념관 / 

인천팸투어 첫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2주간 교육일정 중에

인천도시공사가 초청한

1박2일 팸투어가 있었습니다.

고양시와 그리 멀지 않은 인천에

제가 모르던 많은 관광지들이 무궁무진하더라고요!!!

유명한 차이나타운에서부터, 얼마전에 다녀와

너무도 친숙한 배다리에코파크 http://blog.daum.net/bluepoto3/279

삼국지 벽화거리, 청일 조계지 경계거리

인천개항박물관, 한중문화관

그리고 짜장면 박물관까지,

그럼 저와 함께 걸어볼까요!!!

인천공항으로 가는 첫번째 관문 서울역에서 부터 시작합니다. 

 < 우리에게 친숙한 맥아더 장군의 모습을 대문사진으로 선정합니다 >

 

 

1박일 팸투 동안 안내를 맡은

공항철도 직원입니다.(왼쪽)

너무도 친절하게 재미있게 진행해주셔서

이자리를 빌어서 감사를 드립니다.

 

오른쪽은 공항까지 직통으로 가는 열차 승무원인데,

너무 예뻐서~~ㅋㅋ

 

 

서울역에서 인천공항까지 논스톱 열차는

좌석제이며, 가격이 쪼금 비싸기는 하지만

(어른 13,800원 / 어린이 6,900원 / 단 ktx 연계승차권은 30% 할인/ 탑승수속 고객 20% 할인)

43분밖에 안걸리며 무엇보다, 출국심사까지 완료 할수 있어서

인천공항에서는 전용출국통로를 이용하여 빠르고 간편하게 출국할수 있는

장점이 있네요!!! 

< 내부는 ktx와 비행기 보다는 편하고, 새마을 보다는 쪼금 불편하네요!!! >

 

인천공항에 도착하니,

역장님이 직접, 안내를 해주시네요!! 감사!!!

< 이번에 2주간 교육을 같이 받은 교육 동기들 입니다 / 인천공항에서 인증샷!!! >

 

 

 이제 본격적으로 인천 팸투어로 떠나 볼까요!!

첫 출발은 인천대교기념관입니다.

 

 

전망대도 일단 공짜니~~ㅋㅋ 한번쯤 볼만 합니다.

야경이 멋있다고 하던데~~아쉽게도!! 저희는 환한 대낮에 보고 갑니다.

<인천대교 사업비만 2조 3,829억원이 들었다고 하니, 헉!! 놀랄정도네요!!!>

 

 

밥을 먹기전에, 먼저 설명회부터 하네요!!!

 

 

이번 행사 (인천도시공사과장님입니다) 직접 프리젠테이션에서 부터, 투어 설명까지~~진행을 맡으시더라고요!!!

 

 

설명회 도중에~~

교육 동기중, 같은 2분임들~~술이 고픈건지!!!

< UCC제작 6팀중 5등 ㅋㅋ, 다행히 보고서는 2등 >

 

 

인천에도 수상택시를 탈수 있는 것을 아시나요?

< 인천지하철 1호선 센트럴파크역 4번출구>

성인 4,000원 / 청소년 3,000원

송도국제도시에 멋진 건물들이,

부산의 마천루 못지 않게 인천 송도에도 있더라고요!!!

<다음에 야경을 담으러 출사가고 싶은마음입니다 > 

 

수상택시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아직은, 쫌더 시간이 지나야 할것 같네요!!

멋진 건물들은 보이지만, 정서적으로 부족해 보입니다.

오른쪽 사진은, 깨끗한 인공호수를 보존하기위해 애쓰시는 분입니다.

하루종일 청소 하신다고하네요!!! 

 

 

 

수상택시 타는 곳, 바로 옆에 있는 컴팩스마트시티입니다.

인천의 모든것을 알수 있는 곳인데,

미래로 향하는 인천도시탐험이라고 할까요!!!

고대 및 근대, 현대에서 미래까지

5D 영상관 및 체험전시실등 모든것이 전부 공짜더라고요!!!

 

 

근대 모습중에 가장마음에 드는 한장면입니다.

 

전시관입니다.

 

 

인천의 모습을 기원전 18년부터 고구려 시대에는 매소홀로,

통일신라시대에는 소성현으로

고렷대에는 경원군 인주 경원부 등으로

조선시대 태종때 인천군으로 바뀌면서 지금의 인천이라는 지명이 생겼다고 합니다.

 

 

인천 모형관입니다.

2020년 인천도시계획까지 알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인천상륙작전 기념관으로 갈까요!!!

 

 

 

공짜라 그런가요,

아이들이 엄청 많네요!!! 

< 주로 유치원생들이 견학 단골이네요!!>

 

 

실제로, 인천상륙작전의 모습도 볼수 있고요!!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공원에서 만난 귀여운 아이들의 모습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내일은 차이나타운 누리길을 갑니다.

 

인천상륙작전기념관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