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순천여행] 순천만이 좋은 이유 3가지 <흑두루미>

푸른하늘(여행) 2013. 3. 1. 06:00

[순천여행]

순천만이 좋은 이유 3가지

<순천시의 시조 흑두르미>

 

푸른하늘입니다.

순천여행에서 순천만을

빼놓고 이야기 할수 있을까요?

순천10경중에서도

단연 첫번째 자리를

차지하는 순천만,

가을에 가면 갈대꽃이 피고

빨간 칠면초까지 볼수 있어서

더 좋겠지만,

겨울의 순천만으로 출발해 볼까요!!

작년 여름에 다녀온 기억이 있어서 그런지

순천만여름http://blog.daum.net/bluepoto3/318

준혁이가 이길 안다고 앞장서서 걸어가네요!!

아빠 빨리와!!!

블방친구 여러분 그럼 순천만이

왜 좋은지 살펴 볼까요!!

가는길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순천여행http://blog.daum.net/bluepoto3/463

 

<오늘의 대문사진은 순천만에서 본 왜가리입니다> 

 

800만평의 살아있는 갯벌의

순천만은 2006.1.20 연안습지 최초로

람사르협약에 등록된 생태관광지입니다.

아빠 인증샷!!!

 

매표소에서 갈대밭까지 500M

나무테크로 만들어진 갈대밭길이 1.2KM

용산전망대까지 올라가는 흙으로 된 산길이 1.2KM

개인차에 의해서 걸리는 시간은 다르겠지만

보통 천천히 걸어서 왕복 2시간 정도 잡으시면 됩니다.

<사진찍기 좋아하는 사람은 3시간 정도 잡으셔야 합니다. >

 

입장료는 성인 이천원 / 어린이 천원

에코카드를 보여주는 이유는?

에코카드가 있으면 50% 할인해 줍니다. ㅋㅋ

 

순천만이 좋은 이유?

첫번째는 흑두루미를 볼수 있습니다.

순천만에서는 겨울 철새 4가지를 볼수 있는데

백로, 왜가리, 오리

그리고 순천시가 시조로 정한

흑두리미 입니다.

<매표소에서 들어가자 마자 쭉 직진(200M정도) 하면

울타리를 쳐났는데 울타리 밖으로 보면 보입니다>

 

흑두루미는 공룡시대부터 존재했으며

인간의 수명과 비슷합니다.

부부애가 좋아서 배우자가 죽으면

따라죽는다고 하니 놀랍지요!

알은 1년에 2개밖에 낳지 않으며

<30일동안 알을 품는다고 합니다>

주변환경이 좋지 않으면

한마리는 죽이고

하나만 잘 키운다고 합니다. 

 

10월에 와서, 3월말에 돌아갑니다.

날아가는 모습이 참 고고하고,

한가지 신기한것은

무릎에 온도를 조절하는 기능이 있다고 합니다.

 

아빠 너무 멀리있어서 잘 안보인다

그렇네!! 안타깝다

내가 이리오라고 주문을 외울까!!

그냥 웃기만 했습니다.

앗싸로비야!! 코알라~~

앗!! 그 주문을 들었는지

그중에 한마리가 신기하게도 날아오네요!!ㅋㅋ

<흑두루미인줄 알았더니, 아야해님이 알려주시네요!!

왜가리라고~~ㅋㅋ>

 

한마리 뿐이어서 아쉽기는 하지만,

다른 아이들은 음악듣고 있나봐

<흑두루미가 날아왔으면 더 좋았으련만,

왜가리로 만족합니다 >

 

1시간에 한대 있는 갈대열차입니다.

아이들이 타고 싶어 할지 모르니,

가자마자 미리 예약해야합니다.ㅋㅋ

가격 : 천원 

 

 준혁아 탈래?

내가 앤가,

헉!! 어른들도 많이 타던데!!!

<준혁이의 거부로, 인증샷만 찍었습니다>

 

순천만이 좋은 이유

두번째는 광활한 갯벌과 넓은 갈대밭입니다.

 

순천만 갈대축제는

매년 10월경에 합니다.

10월에 한번더 가보아야 할 이유지요!!ㅋㅋ

 

갈대 사이로,

나무로 만든 데크가 1.2km 갈대숲길

 

사람들도 구경해 볼까요!!

 

모두들 인증사진 찍기 바쁩니다.

 

순천만이 좋은 이유

세번째는 석양의 S자형 수로를

볼수있는 용산전망대입니다.

  용산전망대는 다음포스팅에서

계속됩니다.

행복한 연휴 되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순천만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