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영월여행]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명품나무<산솔나무/콩요리전문점>

푸른하늘(여행) 2013. 5. 3. 06:00

[영월여행]

보는것만으로도 힐링이 되는 명품나무

<산솔나무/콩요리전문점>

 

푸른하늘입니다.

4월에 다녀온 영월여행에서

눈을 만났다고 어린아이처럼

좋아했던 기억이 불현듯 납니다.

4월의크리스마스http://blog.daum.net/bluepoto3/495

어제 설악산에 눈이 내렸다고 하네요!!

 

오늘의 포스팅은

블친 예람 김미옥님의 작품으로

시작합니다.

예람http://blog.daum.net/kmo607/1020

<비우는일 >

가장 가벼운때

견제하지 않으면

가장 깊이 추락한다는 법칙을

알고 있었을까

일푼의 무게를 지탱하려

갈퀴 곧추세우고

수면에 생의 무늬 각인하여

앞으로 앞으로 나아가는 소금쟁이를 보았어

< 영월에서 본 산솔나무 하나, 내가 본 나무중

가장 기품이 있다고나 할까요!!

한달이 지났는데도 잊혀지지가 않네요!! >

 

태백산을 넘어가는 고개로 임금님이 태백산 산신령이 되어

쉬어가는 영혼을 노송들이 배웅했다는 전설이 있는

산솔나무입니다.

어디선가 본것 같은 느낌이 들지 않나요?

 

맞습니다.

광고에  많이 나온

솔표 우황청심환의 모델나무입니다.

 

저 뒤에 병풍처럼 보이는 산은

단풍산이며

정확한 위치는 영월군 중동면 녹전리 81-1

솔개개 소나무 입니다.

바로 앞에는 송운공원이 있습니다.

1982년에 이미 보호수로 지정된 명품나무 입니다.

가까이 가볼까요!!

 

나이는 300년 밖에 안되었지만

1000년 이상된 기품을 보여줍니다.

준혁맘도 무척 마음에 드나 봅니다.

 

가만히 보고 있는 것만으로도

저절로 겸손해지네요!!

마음을 비우게 되는 느낌입니다.

 

요즘 올레길이나, 누리길이

주목을 받으니,

산솔마을 앞에도 산책길을 만드네요!!

 

아직 완공은 되지 않았지만

우리 가족이 먼저 걸어 보았습니다.

<역사적으로 기록해 두어야 겠어요

산솔수단길 산책로을

가장 먼저 걸어본 가족으로!ㅋㅋ>

 

산책로의 특징은

깨끗한 계곡과, 멋진나무들입니다.

 

산책거리는 총 2km이며,

산책 소요시간은 40분 정도 걸리네요!!

 

산책로가 끝나는 지점에는

준혁이가 점프샷을 보여준

영월여행http://blog.daum.net/bluepoto3/496

체험장겸 야영장이 나옵니다.

폐교가 멋진 체험장으로 탈바꿈하는 중입니다.

 

체험장 앞에는 이런 다리가 있습니다.

한마디로 진입로죠~~~

 

산책을 했으니 배고프시죠!!

근처에 있는 맛집을 찾아갈까요,

이집은 영월에서도 안쪽에 있기 때문에

일부러 찾아가기에는 쫌 멀지만

산솔나무를 보러 왔다면

꼭 들려야 할집입니다.

<두부전골(소자) 이만원입니다.>

 

여기서 문제하나 내볼까요!

아래 보이는 하얀국물은 무엇으로 만들까요?

혹시 콩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닙니다. ㅋㅋ

 

밑반찬도 볼까요!!

반찬수가 너무 많아도 탈이지만

너무 없어도 섭섭하지요!!

적당하게 아주 훌륭합니다.

맛은 더 기가 막힙니다.

 

정답은 아셨나요?

잣으로 만든 겁니다.

고소하면서도 담백하고

얼마나 맛있던지,

이 음식 때문에라도

영월을 다시한번 가보고 싶어지네요!!ㅋㅋ

이시대의 진정한 웰빙음식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준혁이도 얼마나 잘먹던지

아이들과 함께가도 좋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어느새 금요일이네요,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산솔고개 소나무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