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2013 강릉단오제] 천년의 힐링로드 강릉단오제 <기차여행/단오제 찾아가는길>

푸른하늘(여행) 2013. 6. 12. 06:00

[2013 강릉단오제]

천년의 힐링로드 강릉단오제

<강릉단오제 찾아가는길 / 기차여행>

부제: 강릉단오제 첫번째 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유네스코가 "세계인류문화유산'

으로 선정한 축제

천년의 힐링로드

강릉단오제를 다녀왔습니다.

<단오제기간 : 6.9~6.16까지>

원래는 6.13일 단오날 가려고 했으나

제주도 여행과 겹쳐서

<제주도 여행 6.13~6.15까지>

6월 9일 일요일 마지막 기차를

타고 강릉으로 출발합니다.

 

웬지 기차타고 떠나니

학창시절 MT가는 느낌입니다.

청평으로, 강촌으로

카셑트는 기본이었는데,

그때는 웬술을 그리도 많이 마셨는지

밤세서 이야기 하면서 술마시고

꿈도 많았던 시절이지요!!

 

청량리역에서 밤 11시 15분 마지막 기차를 타니

강릉역에 새벽 4시 35분 도착합니다.

 

일찍와도 너무 일찍 왔네요!!ㅋㅋ

행사는 9시에나 시작할텐데,

 

단오제는 강릉역에서

시작되는 듯 합니다.

 

버스를 타도 되고,

택시를 타도 되지만

시간이 많으니 걸어가 볼까요!!

<성인 걸음으로 15분정도 걸립니다.>

강릉역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바로 앞에 연세병원이 보이나요

길을 건너서, 연세병원 오른쪽으로

가면 됩니다.

 

계속 직진하면

CGV가 있는 홈프러스가 나옵니다.

여기까지 오시면 거의 다 온겁니다.

저 건물 뒤로 가면 됩니다.

 

홈프러스 뒤가

바로 중앙시장인데

중앙시장을 보고 두번이나 깜짝놀랐습니다.

첫번째는 너무도 넓어서

규모가 장난이 아니더라고요!!

저는 이렇게 큰 시장은 처음 보았습니다.

 

두번째는 시간이 6시정도 밖에 안되었는데

장사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시간이 남아서 뭐할까 했는데

덕분에 시장구경하면서 놀았습니다.

 

시장을 지나면

남대천을 주변으로

강릉단오제 행사장입니다.

다리가 총 4개가 있는데

가장 큰 다리 남산교입니다.

 

먼저 주변부터 둘러 볼까요!!

이동실 화장실도 많이 보이고,

물품 보관함도 있네요!!

 

이 다리는 올해 새로 만든

창포교입니다.

그 앞을 꽃으로 예쁘게 장식했네요!!

 

굉장히 큰 그네가 있는데

아직은 사람이 없네요!!ㅋㅋ

 

창포교 위로도 올라가 보았습니다.

 

단오를 체험할수 있는

체험촌이 생각보다 크네요!!

 

제일먼저 체험해 본 것은

힐링을 느낄 수 있는 주제관부터 가볼까요!!

<주제관이 생각보다는 규모가 작더라고요>

 

주제관으로 들어가면

힐링의 방이 제일먼저 보입니다.

 

혼자 앉아서

잠시 생각할수 있는 작은 방입니다.

 

1년뒤의 배달되는 우체통은 많이 보셨지요!!

강릉단오제는 한달뒤에 배달되는

우체통이 있네요!

 

저는 준혁맘에게

편지를 보냈습니다.

소원지에 소원을 걸면

행사 마지막날

소원지를 전부 태우면서

소원을 비는 행사를 한다고 합니다.

저도 소원을 빌었지요!!

 

비타민은 아쉽게도

한사람에게 한개씩만 주네요!!

제가 오늘의 첫 고객이라고

두개 받았습니다.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은 여기까지 입니다.

본격적인 체험촌과 다채로운 행사는

내일 찾아 뵙도록 하겠습니다.

<한가지 팁은 단오날

한복입고 가면

단오장의 축협부녀회 식당에서

점심(12시)을 무료로 제공하고

단오투어에도 참여할수 있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강릉단오제 행사장 길찾기

승용차로 오시는 분들은 네비에

<단오문화관, 단오장길>을 치시거나 주소로 검색해서

오시면 되고요!!

주소 : 강원도 강릉시 노암동 722-2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강릉역에서 택시타고 단오장 가자고 하면 됩니다.

<강릉역 : 삼천원 / 버스터미널 : 사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