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고양시) 여행

[일산호수공원] 한여름에 일산호수공원으로 떠나볼까요 <연꽃/분수대/노래하는분수대>

푸른하늘(여행) 2013. 7. 22. 06:00

[일산호수공원]

한여름에 일산호수공원으로 떠나볼까요

<연꽃/분수대/노래하는분수대>

부제:사계절 언제가도 아름다운 일산호수공원

 

푸른하늘입니다.

어느새 7월이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일산 호수공원을

찾아가 볼까요 

약 100만평의 넓이에

동양최대의 인공호수라라는 것은

다 아시지요!!

1996년 5월에 개장하여,

17년동안 계속하여 업그레이 한결과

100여종의 야생화와,

아름다운 분수, 야외광장,

특히 잘 정비된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는

고양시민이라는 것이

다행일정도로 참 잘 만들어져 있습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아름다운 곳이

입장료가 무료입니다.ㅋㅋ

 

한여름에 일산호수공원을 가면

3가지의 즐거운 볼거리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노래하는 분수대를

만날수 있습니다.

음악에 맞춰 최대 500가지의

다양한 분수가 리듬과

형형색색의 아름다운 조명에 맞춰

시원스럽게 솟아오르는 모습을 보면

더위가 가실겁니다.

<7월 8월에는 매일저녁 8시30분 /

 단 매주월요일은 쉽니다>

 

 

두번째는 아이들이 뛰어 놀수 있는

분수대가 있습니다.

올여름에도 준혁이와 준혁이 친구들도

함께 가볼 예정입니다.

 

오늘은 연꽃을 보러온 아이들을

따라가 볼까요!!

 

일산호수공원에는

7월이면 연꽃축제를 할정도로

연꽃을 예쁘게 잘 관리했었는데

아쉽게도 올해는 방치 수준이네요

 

그래도 즐거워 하는 아이들을 보니

제 맘도 즐거워집니다.

 

귀여운 녀석들,

 

아이들이 무엇을 보고 있는지 볼까요

 

빨간 잠자리 였네요

 

일명 고추잠자리인가요!!

 

꽃을  찾아오는 나비도 보이고요!!

 

항아리의 모습도

정감있지요!!

 

일산 호수공원은

여름뿐만이 아니라

사계절 언제와도 즐거운 곳입니다.

 

여름에는 분수대와 연꽃이 볼거리라면

 

연꽃 색감이 참 고와서, 한장더

 

 4월에는 예쁜 벚꽃을 만날수 있고,

 

5월에는 이제

너무도 유명해진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개최됩니다.

 

 

6월에는 예쁜 장미가 유혹을 합니다.

 

벌써 7월이니

아쉽다고요

괜찮습니다. 호수공원에서는

가을이면 가을축제가 시작됩니다.

1년내내 축제가 열리는

호수공원 한번쯤은 놀러오셔도 좋을겁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양시 호수공원(연꽃서식지) 길찾기

호수공원은 워낙 넓어서

무작정 찾아가기에는 넘 덥습니다.

연꽃이 많이 피어있는 서식지는

노래하는 분수대 바로 옆에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