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양평여행/1박2일] 아빠어디가? 김장하러가 <김장체험/큰삼촌농촌체험>

푸른하늘(여행) 2013. 11. 29. 09:19

[양평여행/1박2일]

아빠어디가? 김장하러가

<김장체험/큰삼촌농촌체험>

 

푸른하늘입니다.

김장 하셨나요?

올해는 준혁맘의 마음도 가볍게 해줄겸

김장체험하러 갑니다.

준혁은 숙소가 카라반이라고 하니

무조건 좋다고 하네요!!

그럼 출발해 볼까요

 

큰삼촌농촌체험(1박2일 여정)

카라반체험→김장체험

맨손송어잡기→배추전(간식)→

윷놀이→바베큐파티

 

 

캠핑은 한번 가보고 싶은데

텐트치고 자는게

싫으신분은 카라반이 딱입니다.

 

안으로 들어가볼까요

샤워실과 화장실은 물론

넓은 싱크대에 전자렌지, 전기밭솥, 대형TV

냉난방시설등 작은 아파트를

옮겨놓은듯,

6인용으로 아담하고 따스합니다.

<자세한것은 다음에 소개하겠습니다>

 

아침에 밥을 주더니

간식으로 오뎅까지 주시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김장체험을 시작해 볼까요

실제로 주변에 있는 밭으로 갑니다.

 

큰삼촌이 직접

설명해주니

아이들 열심히 듣네요!!

실은 저도 처음 듣는 이야기라

재미있었습니다.

<김장에는 대파를 사용하지 않고

쪽파를 사용하는 이유?

김치를 오랫동안 시지 않게 해준다고 하네요

김장에 갓김치를  사용하는 이유?

아삭거리는 식감을 오래 유지시켜 준다고 하네요!!>

 

무를 뽑아주세요!!

실제로 오늘 김장에 사용할 무를

뽑았습니다.

<갓김치와 무는 별도로

집에 가져가도 된다고 하네요!!>

 

뽑아온 무를

깨끗한 물에 씻어줍니다.

 

배추는 미리

절여 놓았네요!!

 

1인당 10kg 입니다.

 

무를 갈아주세요!!

놀이로 생각해서인지

서로 갈겠다고 합니다.

저도 태어나서 처음으로 갈아보았습니다

 

갈은 무를

쪽파와 갓김치에 양념까지

잘 버무립니다.

 

마지막으로

속을 채우면 김장끝

<맛있는 김장담은 깨알 힌트하나?

맛이 없는 이유가 속을 너무

많이 채워서라고 합니다.

무슨일이든 지나치면 탈이 나듯이

김장에서도 적당하게 채워야 하는데

한국사람들 꽉꽉채운다고 하네요>

 

이렇게 다같이 하니

김장 어렵지 않네요!!

준혁맘 내년에도 또 오자고 하네요!!

 

자 이제

송어잡으러 가볼까요

 

차거운 물에서

송어잡는 느낌!!

해본사람만 압니다.

7살 민정이도,

손쉽게 잡네요

 

무슨 불인지 아시나요?

잡아온 송어를 굽고

바베큐를 먹을겁니다.

 

가족단위별

윷놀이 대회도 하고,

<우승 상품이 쌀 40kg>

 

배추전도 간식으로

먹었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김장체험을 가족이

다같이 하니

하나의 놀이가 된

즐거운 체험이었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큰삼촌 농촌체험(김장체험) 길찾기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신론리 294-1

전화번호 : 010-9819-2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