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도여행

[한방엑스포공원] 제천으로 떠나는 웰빙여행 <충북여행/기차여행/충북종단열차>

푸른하늘(여행) 2014. 12. 2. 06:00

[한방엑스포공원]

제천으로 떠나는 웰빙여행

<충북여행/기차여행/충북종단열차>

부제 : 기차타고 떠나는 충청도여행

<한방엑스포 공원편>

 

푸른하늘입니다.

 

기차타고 떠나는 충북여행

 

오늘은 제천 한방엑스포공원으로 가볼까요!

 

한방엑스포공원은

 

신나는 한방건강체험으로

 

아이부터 어르신까지

 

가족모두가 만족할만한 여행지입니다.

 

 < 1박2일 충북여행 전체일정 바로가기>

청량리역(07:50) 출발 → 제천역(09:31) →

제천의림지(6.1km) → 대보명가(점심4.8km)→

한방엑스포공원(4.3km)→티테라체험(1.1km)→

제천내토재래시장(13.1km)

제천역(충북종단열차 06:48분)→음성역(07:34)→

감곡성당(33.4km)

음성역(11:34) → 대전역(12:56)→ 영동역(13:38)→

옥계폭포(13.2km) → 난계 국악기연주체험(4km)→

영동역(충북종단열차 19:29) → 대전역(20시)→

서울역(21:13) 도착

<대문사진은 제천역입니다.>

제천으로 떠나는 기차는

서울역에서는 하루에 2번

<오트레인 07:45분 / 무궁화 18:05분>

청량리역에서는  6시40분부터

밤 11시25분까지 총 20회

운행합니다. 

 달리는 기차안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청주공항역도 참 예쁘네요

청주역 

 기차여행의 매력은?

낭만과 추억이 가장먼저 떠오르지만

 

현실적으로 따져 볼때

정확한 시간,

편안하게 잘수도 있고,

무엇보다 안전하게

여러분을 목적지로 안내해줄겁니다.

 보고 듣고 만지고

쇼핑에서 아이들 공원까지

다양한 체험이 있는데

오늘은 제천한방마을로 갑니다.

제천 약령시장은

조선시대부터 내려온 전국

3대 약령시장의 하나로 

그 전통을 잇고 있답니다.

우수한약재는 기본

이런 귀여운 상품도 판매합니다. 

 여기에는 특별한 체험이 있는데

 첫번째는 몸에 좋은

나만의 한약재로

비누를 만드는 겁니다.

저는 진피를 사용해서 만들었습니다.

가려움증이나

건성이나 지성, 보습에 좋다고합니다.

제천에서 만난 웰빙여행

두번째는  족욕입니다.

한방체험이다보니

고객들 대분부이 어르신들입니다.

 

제천에서 만난 웰빙여행

3번째는 발마사지입니다.

 

족욕 + 발마사지 + 비누만들기

체험이 만원이라니

만원의 행복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발마사지가

가장 좋았네요

 

2층으로 올라가볼까요

약초탐구관이 있습니다.

 

동의보감 약재 239종을 비롯해

다양한 자생 약재를

배울수 있는곳입니다.

 

한쪽에서는

건강과 체질을 무료로

알수 있습니다. 

무료라면 소도 잡아 먹을수

있다는데

저도 해보았습니다.

지금까지 태양인으로 알고 있었는데

태음인으로 나오네요!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제천여행은 어르신과 함께라면

더 좋아할 겁니다.

부모님 모시고 간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곰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제천 한방엑스포 공원 깇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