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행

[겨울축제] 겨울에 가볼만한 강원도 축제 <2017화천산천어축제>

푸른하늘(여행) 2016. 12. 18. 14:24

[겨울축제]

겨울에 가볼만한 강원도축제

<2017화천산천어축제>

푸른하늘여행입니다.

겨울이 시작하면

화천 산천어 축제가

생각이 납니다.

한번도 안가본 사람들은

실제로 가보면 엄청난 인원에

깜짝놀랄겁니다

낚시터만 있는것이 아니라

선등거리와 조각광장까지

가족여행지로 이보다 좋을수는

없습니다.

예전에는 화천하면 군부대가

떠올랐는데

이제는 산천어축제가 떠오릅니다.

점등식 : 2016.12.24

화천산천어축제 : 2017.1.7~1.29까지


축제가 시작하기전에

축제를 알리는

점등식이 있습니다.

2016.12.24

크리스마스이브날이라

데이트 장소로 좋을겁니다.

특히 축제기간중에는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은 오후 5시30분부터

밤9시까지

차량을 통제하고

공연이 시작됩니다.

올해는 또 어떤 공연으로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지

기대됩니다.

화천 산천어 축제는

낚시만 하는건가요?

절대 아닙니다.

가족과 함께 즐길거리를

찾아볼까요

첫번째는 선등거리입니다.

2016.12.24 점등식을

시작으로 축제가 끝날때까지

선등거리는

불을 환하게 밝힙니다.

처음 보시는 분들은

선등거리의 화려함만으로도

힐링이 될겁니다.

더 감동인것은

화천주민들이 1년내내

축제를 위해서

직접 만든다는 겁니다.

사진을 보니까

올해도 또 가보고 싶네요

화천 산천어 축제

베스트 두번째는

실내조각광장입니다.

사진은 작년의 모습이고요

올해는 또 어떤 모습으로

변했을지

겨울축제중 세계3대축제라는

중국의 하얼빈 빙등제는

올해는 세계의 불가사의 건축물이

주제라고 하네요

화천 산천어축제는

같은 주제일지

빙등제와 또다른 주제일지

기대됩니다.

실내라 춥지도 않고

은은한 불빛이 전해오는데

또다른 느낌일겁니다.

작년에는 우리나라

건축물도 보여서

반가웠지요

세계의 건축물속에서도

빛나는 우리의 건축물

얼음으로 만든

작품으로 보니

감동이 밀려옵니다.

화천산천어축제

베스트 3번째는

맨손으로 산천어 잡기입니다.

그 짜릿함은

해본사람만 알겁니다.

아마도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것은

눈썰매장과 얼음썰매장이

아닐까요

어린시절 추억도

떠오르기도 하고요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준혁이도 무척 좋아했는데

딱 시기가 있는것 같아요

초등학교 까지는

이런체험 엄청 좋아하지요

사람들이 가장 많은곳은

낚시 하는 곳입니다.

여기서 고기까지 잡는다면

더 짜릿할겁니다.

실제로 잡아보면

손맛을 생각보다 쉽게

느낄수 있거든요

물론 못잡았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 없습니다.

엄청 잘 잡는 사람들이 있어서

1인당 2마리씩만

가지고 나갈수 있기에

낚시터에서 한마리도 못잡은

사람들에게 한마리씩은

나눠주거든요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우리가족 사진입니다.

추억의 사진이지만

행복했던 순간이라

아직도 기억이 뚜렸하네요

사진으로  다시보니

또 가보고 싶네요


화천산천어축제장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