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여행

[강릉선교장] 겨울에 가볼만한 강릉여행지 <사진여행>

푸른하늘(여행) 2016. 12. 15. 03:29

[강릉선교장]

겨울에 가볼만한 강릉여행지

<사진여행>

푸른하늘여행입니다.

강릉에 있는 선교장을 아시나요?

우리의 전통 한옥과

조선시대의 생활풍습을

알수 있는 곳으로

산책하기 좋은곳입니다


선교장 가는길에

바로 못가서

매월당 김시습 기념관도

보이네요

시간되는 분들은 같이

보는것도 좋을겁니다.

우리는 시간이 없어서

생략했습니다.


입장료 : 어른 오천원

체험비 : 무료

입장료 내고 들어가면

왼쪽에 선교장

유물전시관도 있습니다.


유물전시관 앞은

특별한 무료 체험이 있네요

12월 20일까지니까

몇일 안남았네요

강릉에 가시는 분들은

서둘러 주세요


다과를 만들어 보는 체험과

실제로 뒤주에 들어가

보는 체험입니다.


우리의 전통 다과니

몸에도 좋은

웰빙입니다.

만드는 방법도 너무 쉬워서

금방 만들었습니다.

제료는 흑임자, 콩,

하나는 뭐였지?

설명을 잘 들었는데도

기억이 안나네요


만든 다과는 오미자차와

함께 마셨지요


누가 더 잘 만들었는지

비교도 해보고요


사진찍는다고

포즈 취해 달라고 했더니

오히 넘 자연스러운데요!


뒤주는 바로 이겁니다.

실제 크기의 뒤주에

들어가보는 체험

많은 것을 생각하게 만들겁니다.


체험먼저 하고

선교장 산책을 했습니다.


선교장 바로 앞에는

커다랑 연못에

활래정이라는 정자가

보입니다.


인공호수지만

정자에서 바라보는

모습이 운치있습니다.


역시 우리의 것이

기품이 있어 보입니다.


이렇게 큰집이라니

실제로 가보면 깜짝놀랄겁니다.

실제로 후손들이

지금까지 살고 있고요


한복입은 모델만

있다면 얼마나 예쁠지

상상만으로도 기분이

좋아집니다.


열화당은

주인장이 머물렀던'

곳입니다.


뒤로 돌아가면

이런 모습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붕의 기와만 보아도

편안해집니다.


기역자 형태로

만든 한옥이라니

놀랍기만 합니다.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우리의 정서에

항아리는 빠트릴수 없겠지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강릉선교장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