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인제여행] 인제로 떠나는 웰빙여행 <가족여행>

푸른하늘(여행) 2012. 4. 30. 06:00

[ 인제여행 ]

인제로 떠나는 웰빙여행

< 가족여행 >

 

푸른하늘입니다.

2012년 인제 여행계획 중 

첫번째  여행을 시작합니다.

원래 첫번째, 여행지는

정곰산 곰배령 트래킹이 목적이었는데

아직 입산통제네요!!!

< 5월부터 트래킹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계획은 변경되었을때,

여행의 묘미가 시작된다는 것을

아시나요!!

시작부터 여행의 여정이 변경되었지만

인제여행의 첫번째 나드리는

웰빙으로 정했습니다.

공기좋고 편안한 곳에서

숙소를 정하고,

건강에 좋은 약수와 웰빙음식을 찾아보고

인제를 제대로 알수 있는

민속문화를 체계적으로 보존하고 있는

박물관을 방문하려고 합니다. 

오늘은 전체적인 포스팅을 하고

상세한 포스팅은 하나씩, 하도록 하겠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그럼 인제로 출발해 볼까요!!!

 

<  하추 자연휴양림의 자연학습장 입니다 >

 

 

 

푸른하늘 가족이 하룻밤을 보낸,

숙소입니다.

 

 

왕복 30분 정도의 트래킹 코스입니다.

<아침 6시에 일어나서, 등산까지 3시간 동안을 산속을 헤메고 다녔지요!!!>

가는 길목에는, 원추리 꼬리풀 노랑꽃창포, 복수초등 50여종

3만본의 야생화 단지가 조성되어

자연학습장을 겸하고 있는 곳입니다. 

 

 

인제는 산으로 둘러싸여, 공기도 좋지만

소양강과, 내리천계곡이 굽이굽이 인제를 감돌고 있어

인제 어느 곳이든, 시원한 물과 계곡을 만날수 있더군요!!!

 

< 자연휴양림 바로 앞에 흐르는 계곡물, 내리천 계곡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

 

 

얼마나 깨끗하던지,

물이 너무 맑아서 풍덩 뛰어 들고 싶었습니다.

준혁이는 물수제비를 하였고

< 수도 없이 던졌는데~~아직은 폼만 그럴듯~~ 3번이 최고 기록 ㅋㅋ >

준혁맘도, 물에 손을 젹셧지요!!!

여름에 오면 넘 좋겠다 감탄사만 남발~~~

 

 

제일먼저, 위장병에 효과가 있고

소화증진에 좋은 방동약수로 가볼까요!!!

 

 

방동약수는

한국의 명수로 지정될 만큼 효험이 있는 웰빙 약수이면서도

인제 8경중, 여섯번째 자리(인제 6경)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푸른하늘 가족은 대형 물통까지 구입해서

차에 한가득~~ㅋㅋ

 

 

인제를 제대로 알려면?

이보다 더 좋은 곳이 없을듯 하네요!!!

인제군의 사라져 가는 민속문화를 체계적으로

< 인제군뿐만 아니라, 우리나라의 민속문화라 할수 있습니다 >

보존, 전시하고 있는 인제산촌 민속박물관입니다.

뜻밖에도 준혁이가 가장 좋아하네요!!!

 

 

한가지 팁은, 산촌미속박물관 옆에

박인환 민속관을 건립하고 있습니다.

박인환 시인이 강원도 인제 출신인것도 처음 알았네요!!!

 

한잔의 술을 마시고

우리는 버지니아 울프의 생애와

목마를 타고 떠난 숙녀의 옷자락을 이야기하다

 

버지니아가 미국 어디에 있는지도 모르면서

박인환 시인의 목마와 숙녀를 무척이나 좋아헀었지요!!!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요즘, 푸른하늘은 산채나물에 꽂혔나 봅니다.

인제에서 처음 찾은 맛집은

산채나물 정식이 메인 메뉴인 한국관입니다.

준혁!! 아빠 한국관 ? 나이트장이야!!!

 

 

다음 여행지는

한국관에서 2km 떨어진 합강정(인제 8경) 입니다.

합강정? 이름이 쫌 어렵네요!!

내린천과 한계천이 만나서 합강정이라고 합니다.

 

 

합강정 주변에는 번지점프장과

공원조성이 있어, 관광객들의 눈길은 끌고 있는데

아직은 2% 부족해 보이네요!!

< 좋았던 점은, 입장료가 공짜, 시원한 바람 정도 >

준혁아! 미니 번지도 있는 타볼래?

아빠!! 일단 우리 가봐요,

과연 우리가 번지점프를 탔을까요!!

 

 

 

인제의 또하나의 특징은

장승이 참 많았습니다.

마을마다 지키는 장승이 있더군요!!!

 

 

 

지나가는 길에

쉽게 볼수 있는 진달래와, 나무들,

< 블친께서 친절하게도 알려주시네요!!! 진달래라고 감사!!!! > 

 

 

아쉽지만 오늘은 여기까지입니다.

인제에서 집에 돌아가는 길에,

저녁은 춘천의 유명한 닭갈비 골목에 들렸습니다.

준혁맘이, 먹고 싶다고 하네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추자연휴양림 길찾기

주소 :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하추리 산64

전화번호 : 033-461-00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