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충주여행] 벚꽃 찾아 충주호 130리 뱃길

푸른하늘(여행) 2012. 4. 21. 15:10

[ 충주여행 ]

벚꽃 찾아 충주호 130리 뱃길

< 충주 수안보 온천축제 첫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충주 수안보 온천 축제를 아시나요?

푸른하늘은 덕구온천 이후로

온천 마니아가 되었습니다

3일간(4월 20일 ~ 4월 22일까지)

온천축제를 한다고 하니 놓칠수가 없었지요!!

기차타고 충주로 갑니다.

올해는 유난히 화려한 목련과

예쁘게 핀 벚꽃이지만

진해군항제에서의 아쉬움과

http://blog.daum.net/bluepoto3/234

여의도 벚꽃축제의 복잡함

http://blog.daum.net/bluepoto3/245

 

푸른하늘은 항상 2% 부족했는데

충주에서 제대로된 벚꽃을 보았습니다.

 

< 충주에서 이렇게 아름다운 벚꽃을 볼줄이야, 기대도 안했는데 대문사진으로 선정합니다 >

 

 

푸른하늘이 타고온 기차입니다.

충주역에 10시30분 도착

오후 6시에 돌아가니 7시간의 여유가 있습니다. 

 

 

오늘의 일정은

다목적댐 충주호에서 유람선을 타고,

유명한 맛집 영화식당에서

산책정식을 먹고

수안보온천 축제를 즐기는 일정입니다

< 충주시에서 2013년 세계조정선수권대회 홍보때문인지, 충주알리기에 여념이 없네요!!!

관광객을 환영하는 풍물놀이를 충주역에서 보여줍니다 >

 

 

유람선을 타러, 선착장으로 출발할까요!!!

충주역에서 버스로 20분정도 걸립니다.

 

<헉!! 충주시에서, 지도와 사과비타민까지 무료로 주네요!!! >

 

 

우리가 타고갈 유람선입니다

충주호는 국내최대 인공호수로

호수주변에는 금수산, 옥순봉, 구담봉등

비경을 볼수가 있습니다.

 

 

유람선은 1층, 2층 그리고 옥상

푸른하늘은 풍경을 제대로 볼수 있는 옥상에서 자리를 잡았습니다.

 

 

옥상에 있는 관광객들도 살펴볼까요!!!

 

 

포즈까지 취해주네요!!!

 

 

유람시간은 50분정도 걸리네요!!!

호수주변도 벚꽃이 볼만했는데,

다음편에 계속됩니다.

 

 

유람선 맨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수안보 온천축제에,

벚꽃이 너무도 예쁘게 피어서

그냥 지나칠수가 없네요!!

임시 상가들이 벚꽃의 반을 가려

아쉬웠지만,

 

 

 

벚꽃의 아름다움을 다 가릴수는 없었습니다.

 

 

버스마다, 자원봉사자와

문화해설사가 총 동원 되었네요!!!

 

 

충주시의 역사와 진정한 아름다움은

하늘재에서 나온다고 하네요!!!

 

 

마의태자와 덕주공주가

패망의 한을 품고 하늘재를 넘었다는 전설이

전라도에서 경상도로 넘어가는 유일한

길이었다고 하네요!!!

 

다음 충주여행은 준혁이와 함께,

하늘재를 넘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유람선위에서 아이가 너무 귀엽지요!!!

내일은 수안보 온천 축제를 즐기도록 하겠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안보온천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