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물빛 한마음축제] 온가족이 즐거워한 작은축제 <수색역>

푸른하늘(여행) 2012. 9. 24. 06:00

[ 물빛 한마음축제 ]

온가족이 즐거워한 작은축제

< 수색역 >

푸른하늘입니다.

서울 은평구 수색동 수색역 광장에서 열린

지역 주민들 잔치라고 할수 있는

물빛 한마음축제를 다녀왔습니다.

작은축제라 전혀 기대하지 않았는데

그 어떤 축제보다 알차고 즐거웠습니다

고양시에 살고 있는 저는

고양시 축제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지만

한편으로는 바가지성 먹거리와

실질적인 체험이 부족하다고 느꼈는데

오히려 고양시 축제 관계자들이

물빛 한마음축제를 벤치마킹 했으면

하는 마음이 듭니다

아쉬운 점은, 축제기간이 단 하루만 한다는 점!!

< 2012. 9 . 22(토) >

이제는 내년을 기약해야 합니다.

 

 

물빛 한마음 축제는 올해가 8번째라고 합니다.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습니다

 

다양한 체험을 할수가 있는데,

 

대부분 무료였으며,

많은 재료가 필요한 것도, 가장 비싼것이 천원이었습니다

 

오른쪽 경품이 보이나요!!

노래경연대회 상품도 있지만, 참여한 사람들중에 추첨해서 상품을 줍니다

세탁기가 당첨되기를 바랬는데~~ㅋㅋ 어떤 아주머니가 받아가더라고요!!!

 

직접 만든 천원짜리 연을,

 

날리면서 노는데~~어찌나 귀엽던지!!!

 

소화기 체험과 심폐소생술 체험도 할수가 있는데,

 

소방관 옷까지 입고하니 더 폼나는데요!!!

 

하루종일 삐에로 아저씨가 풍선도 불어주고요!!!

 

 수색동의 변화과정을 볼수 있는 사진 작품도 전시되어 있는데

웬지 아이들 사진을 바라보는 아이들의 모습이 저는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전통 한복뿐만 아니라,

 

다문화 의상체험 포토존도 설치되어 있으며,

 

 

어린이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것은 놀이터와 어린이 바이킹이네요!!! 

< 일단 모든것이 공짜라는 것이 솔직히 가장 마음에 드네요!! ㅋㅋ >

 

우리 어렸을때 많이 놀았던, 사방치기,

준혁이도 좋아하더라고요!!! 

 

체험놀이 뿐만이 아니라,

다양한 공연과 노래자랑도 있었지만, 

 

체험거리가 너무도 다양해서,

공연을 볼 시간이 없네요!!!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축제에서, 먹거리가 빠질수는 없지요!!

많은 축제를 가보았지만,

가장 실망하는 것이 바가지 음식과 상업적으로 변해가는 모습인데

다양한 음식들이 싼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네요!

< 특히 생수는 무료입니다 >

참고적으로 준혁이가 먹고 있는 닭꼬치는 천원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수색역광장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