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벌초가는길] 나주영상테마파크와 황포돛배<나주10경>

푸른하늘(여행) 2012. 9. 28. 06:00

[ 벌초가는길 ]

나주영상테마파크와 황포돛배

<나주 10경>

 

푸른하늘입니다.

벌초하면서 떠나는 여행 마지막편입니다.

매년 1년에 단한번 하는 벌초지만,

쉽지는 않습니다.

교통편이 멀기도 하지만, 남자 형제들이 없어서

혼자 하니 더 힘드네요!!

나중에 준혁~~너도 죽었어 ㅋㅋ

그래도 어차피 해야 할일이라면

즐겁게 하려고 합니다.

그럼 출발해 볼까요!!!

< 둘째 외할머니 댁에서 고추를 말리고 있네요!!! >

 

 

산소 가는길입니다

 

 

총 9봉이 있으며, 면적은 300평입니다.

대나무하면 좋은 이미지 였는데,

벌초하면서 부터는 대나무 대자만 들어도 징글징글 합니다.

이놈들의 생명력이 얼마나 질긴지, 죽이고 또 죽여도

살아남는것이 무섭기까지 합니다.

< 뒤의 대나무들이 산소까지 침범하네요!!!>

 

 

음식은 정말 간소하게~~ㅋㅋ

산소 앞에는 바로 과수원이 있습니다.

 

나주에서 자랑하는 10경중에

나주영상테마파크도 끼어 있네요!!

<1경 : 전라남도산림연구소 입구 메타세퀘이어 길,

2경 : 다도면 불회사 입구 벚나무숲길

3경 : 아름다운 간이역 남평역 http://blog.daum.net/bluepoto3/351

4경 : 다도 도래마을

5경 : 남평 드들강

6경 : 나주목사내아 http://blog.daum.net/bluepoto3/350

7경: 영모정과 천연염색문화관 그리고 복암리고분군으로 이어지는 보리밭

8경: 2천년 신비를 간직한 반남고분군

9경: 호남 3대 명촌 금안동과 쌍계정

그리고 마지막으로 영산강의 흐름을 느낄 수 있는 영상테마파크과 황포돛배 체험

오늘은 영상테마파크로 갑니다.

외가집 바로 옆이라, 찾아가기도 너무 쉽네요!!!

 

 

 

헉!! 나주영상테마파크장이 알고 보니,

예전에 만들어 놓은 주몽세트장이네요!!!!

 

 

 

입장료까지, 이건 아닌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결코 입장료까지 내고 들어갈 만하지는 않네요!!!

 

 

 

이번 여행에는 나주 10경중,

3군데(나주목사내아, 남평역) 들렸는데,

여기만 입장료가 있어서 그런가요!!

웬지 실망스럽네요!!!

 

 

 관광객은 안보이고,

새구경(외가리인지, 백로인지 구분을 못하겠음)만 하고 왔습니다.

 

 

황포돛배는 입장료가 있지만

 

 

한번쯤 타볼만 합니다

 

 

그럼 외할머니댁으로 가볼까요!!!

 

 

가는길이 참 정겹습니다

 

 

 

외할머니댁은 3형제가 한마을에

사이좋게 살고 있습니다.

< 솔직히 사이가 좋은지는 모르겠지만

오랫동안 같은 동네에 살고 있으니 정은 들었을겁니다 >

어머니는 큰집의 둘째딸입니다.

벌초를 올때면, 항상 할머니집에 들려

된장을 얻어 갑니다.  

 

 

먼저 막내할머니집에 인사를 하고

된장을 얻습니다.

막내할머니 : 올해는 된장이 싱겁게 되었는디,

어머니 : 싱겁게 먹는 것이 좋이요, 짜게 먹으면 건강에 해로와요!!

 

 

둘째할머니집에 들려 역시 된장을 얻습니다.

둘째할머니 : 올해는 된장이 짜게 되었는데,

어머니 : 된장이 짠것은 양파를 넣어서 간을 맞춰서 먹으면 되지만

싱거우면 못먹어요!!!

헉!! 어머니의 처세술에 올해도,

한차 가득 된장을 얻어 왔습니다 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둘째 할머니의 미소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그럼~~행복한 명절 준비하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주영상테마파크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