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하늘공원 억새축제] 2012년 억새축제 미리 떠나볼까요!1<작은이벤트 / 서울에서 가볼만한곳>

푸른하늘(여행) 2012. 10. 4. 06:00

[ 하늘공원 억새축제 ]

2012년 억새축제 미리 떠나볼까요

<작은 이벤트 / 서울에서 가볼만한곳>

 

푸른하늘입니다.

매년 10월 중순이면

하늘아래 제일 높은곳

하늘공원에서 억새축제를 합니다.

아직, 절정은 아니지만 미리 떠나볼까요!!

하늘공원이 어떤 곳인지 궁금하다면

작년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2011년 하늘공원 두번째이야기http://blog.daum.net/bluepoto3/141

2011년 하늘공원 첫번째이야기 http://blog.daum.net/bluepoto3/133

블방친구 여러분,

가을을 맞이하여 푸른하늘이 작은이벤트를 개최합니다.

자 그럼 하늘공원으로 출발해 볼까요!!

 

 

하늘공원이 어디에 있는지는 다 아시죠!!

상암동에 월드컵공원 근처에 있습니다.

하늘공원으로 올라가는 길은

후문격인, 노을공원 옆, 아래 보이는 계단을 이용해서 올라갈수도 있고요,

 

맹꽁이 전기차를 이용해 편안하게 올라갈수도 있습니다.

< 맹꽁이 전기차 요금 : 왕복 삼천냥 >

 

하늘공원에 올라가면,

제일 인상적인 것이 어디에 있든 음악이 흘러나오니,

마음이 편안해 집니다.

< 가장 인상적인 풍경, 새집을 일부러 거꾸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

 

수 많은 억새보다도, 이 새집이 마음에 드는 것은 왜일까요??

 

10월 중순에 축제가 시작되면, 코스모스가 예쁘게 피겠지만

아직 코스모스는 거의 안보이네요!!

 

블방친구 여러분

푸른하늘이 개최하는 작은 이벤트 입니다.

아래 문제를 보시고, 제일먼저 답을 맞추시는 분한테 가을 선물을 보내드립니다.

정답을 아는데, 이미 다른분이 맞추었다고요,

그러심 그 정답으로 4행시를 지어주세요!!

그분한테도 선물을 보내드릴께요

정답을 정말 모르겠다고요, 푸른하늘과 사진과 여행으로

멋진 글을 만들어 주시면

선물 보내드립니다.

 

하늘공원에는 억새길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작은 산책길이 군데군데 있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갈대와 억새는 사는곳이 다르다는 것을 아시나요?

갈대는 물가에서 살고,

억새는 주로 마른땅에서 삽니다.

그래서, 하늘공원에 물이 없기에, 억새축제를 하는겁니다.

물론 가끔은 물억새도 있어서 물가에서 살기도 합니다. ㅋㅋ

 

그럼 하늘공원의 대표적인 조형물로 가볼까요!!

하늘공원의 전경을 볼수 있는 곳입니다.

 

여기에 올라가면, 사방 팔방 다 보입니다.

 

사랑하는이와 함께 산책하기 참 좋은 길이죠!!!

 

 

가족과 함께라면, 인증사진이 빠질수 없겠죠!!

< 푸른하늘이 선정한 오늘의 베스트 사진입니다 >

 

 

예쁜 미소와, 옷이 예뻐서~~ㅋㅋ

 

 

엄마는 말리고, 아빠는 부추기고, ㅋㅋ

갈대와 억새를 쉽게 구분하는 방법은?

 

잎을 보면 갈대는 흰색의 맥이 없으나

억새는 잎의 가운데에 흰색의 맥이 있습니다

< 하늘공원에 놀러온 고양이가 너무 귀여워서~~>

 

새집앞에는 누구나, 사진가가 되네요!!

 

 

원래부터 있었는지는 모르겠지만,

작년에는 보지 못했던 맨발산책로가 생겼습니다.

황토볼로 지압해주니 건강에도 좋고,

또 하나의 즐거움을 주네요!!

 산착길이 끝나는 곳에는 발을 씻을수 있는

세심한 배려도 보이고요!!!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명절은 잘 보내셨나요!!

행복한 10월 되시고요

모두들 건강하시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하늘공원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