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고양시) 여행

[배다골테마파크]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체험 여행지<고양민속박물관>

푸른하늘(여행) 2012. 12. 7. 06:00

[배다골 테마파크]

가족과 함께 떠나기 좋은 체험여행지

< 고양민속박물관 >

 

푸른하늘입니다.

제가 살고 있는 동네(고양시)에

온 가족이 가볼만한 테마파크가 있습니다.

2011년 5월에 문을 열었으며

만오천평 규모로

고양민속박물관,연꽃생태하천,식물원,동물체험장

옹기마을,야외수영장,풋살장등

< 겨울에는 수영장이 스케이트장으로 변신

스케이트와 전통썰매는 무료로 빌려준다고 합니다 > 

자연과 한국의 전통문화 그리고

아이들 체험까지 종합선물세트네요!! ㅋㅋ

< 솔직히 우리동네 가까이 있는데도 몰랐네요!!

블친중 오스킨님 블방에서 보고 알았습니다 >

일산호수공원이 산책하기 좋다면

여기는 볼거리와 아이들이

체험하기 좋은곳입니다.

이용시간 : 오전 10시 ~ 오후 6시

입장료 : 성인 구천원/ 어린이 :칠천원

< 단 제블방을 보고 오셨다면 천원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배다골 테마파크로 가볼까요!!

원래는 잉어장이었습니다.

잉어를 해외에 수출하다보니,

외국인들이 자주 왔다고 합니다.

외국인들에게 우리의 것을 알리기 위해

전통 문화를 모으다 보니,

지금의 테마파크로 변신했다고 합니다.

 

배다골 테마파크의 전체 지도입니다.

하루종일 놀아도 다 못놀것 같습니다. ㅋㅋ

 

벽화들이 곳곳에 보이는데

아이들 눈높이로 그렸네요!!

 

입구에 눈사람이 귀엽지요!!

 

해학적인 전통 장승들도 곳곳에 눈에 띕니다.

 

푸른하늘이 마음에 들었던 곳을 먼저 소개합니다.

가장 좋았던, 연꽃과 생태하천입니다.

 

7월에는 또다른 명물이 될 연꽃이 지금은 피지 않았지만

연꽃과 수력창포, 수중 식물들을

관찰할수 있는 산책로입니다.

저는 지금도 좋더라고요!!

 

배다골 테마파크 안에

고양민속박물관이 있습니다. ㅋㅋ

 

나중에 따로 포스팅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조선후기부터, 현대에 이르기 까지

아이들에게는 살아있는 역사공부가,

 

 어른들에게는 추억의 장소가 될겁니다.

 

미니동물원이라고 생각하면 될겁니다.

말, 당나귀, 아나콘다, 거북이 염소, 양, 앵무새, 원숭이,

거위,미니돼지, 사막여우까지 볼수 있습니다.

< 저는 제 인증샷을 찍었습니다 ㅋㅋ >

 

 3D 영화 상영관입니다.(입장료에 포함 ㅋㅋ)

 

푸른하늘 마음에 들었던

두번째는 옹기마을 입니다.

전통옹기를 볼수 있다는 것만으로 충분히 좋았는데,

마을기업에 장소를 제공해주고,

된장도 판매를 하더라고요!!

 

야외수영장인데,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으로 변신,

스케이트와 전통썰매를 무료로 빌려주네요!!

들어올때 입장료가 무척 비싸다고 생각했는데~~ㅋㅋ

 

푸른하늘 마음에 들었던

세번째는 식물원 입니다.

 

식물원에는 열대 과일나무와 야생화가 가득합니다.

특히 100년된 매화나무에 깜짝 놀랐으며

군데 군데 쉴곳과, 작은 산책로도 있습니다.

 

남이섬에서도 보았던 닥터피쉬체험관,

무료였다면 더 좋았을텐데~~~

그래도 남이섬 오천원보다는 저렴하네요!! ㅋㅋ

 

잉어마을은

실내와, 야외에서

겨울에도 다양한 종류의

아름다운 잉어를 보실수 있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12월 10일 부터 2월 말까지는 빛축제가 시작됩니다.

< 야간개장이 12월 17일로 연기되었습니다>

저녁 5시30분부터(입장료 성인 칠천원/ 어린이 오천원)

< 단 제블방을 보고 오셨다면 천원 할인해 준다고 합니다.> 

빛축제는 다음에 자세히 보여드리겠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배다골 테마파크 길찾기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6-1(배다골길 131)

전화번호 : 031-970-63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