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진해군항제] 경화역에서 여좌천까지 벚꽃을 보러갈까요 <창원블로그기자단/벚꽃개화상태>

푸른하늘(여행) 2013. 3. 28. 06:00

[진해군항제]

경화역에서 여좌천까지 벚꽃을 보러갈까요

<창원블로그기자단 발대식>

부제 진해군항제(4월1일 ~4월10일) 벚꽃 개화상태

푸른하늘입니다.

어제는 연예인 수준의 스케쥴이었습니다

새벽 4시 기상,

<역시 새벽공기는 시원합니다.>

서울역에서 5시 50분  KTX에 몸을 싣고

창원에 내려갔습니다.

창원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은 오후 3시

6시간 정도의 시간의 여유가 있네요!!

진해군항제 벚꽃 7경을 다 보고 싶지만

< 1경 장복산공원, 2경 제황산공원, 3경 안민도로

4경 해군사관학교및 해군진해기지 사령부

5경 여좌천 로망스 다리, 6경 남부 내수면 연구소

7경 경화역 >

 그중에서 푸른하늘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곳

여좌천과 경화역만 갑니다.

벚꽃 개화상태는 여좌천은 75%, 경화역은 85%정도

이번주말이 가장 절정일겁니다.

즉 진해군항제가 시작하는 4월 1일은 절정이고

군항제가 끝날무렵(4월10일)에 가면

오히려 꽃들이 없을지도 모릅니다.

작년과는 정 반대의 상황입니다

 

< 대문사진은 경화역으로 선정 합니다 > 

 

블방친구 여러분

진해시, 마산시가  창원시로

2010년 7월 1일 통합되었다는 것을 아시나요?

<블로거 기자단이 되고나니, 저절로 알게 되네요!!>

여좌천 로망스 다리가 마산역에서 가장 가까워서

마산역에서 내렸습니다

<KTX가 진해역은 정차하지 않습니다>

 

여좌천 로망스다리는

진해역 바로 옆에 있습니다.

<걸어서 5분정도>

마산역에서 진해역까지 통근기차를 이용하거나

<통근기차 자주 없음 1시간 기다리고, 30분소요>

버스는 50분정도 소요,

택시는 20분정도 가격은 10,500원

 

햇빛이 좋은곳은  이미 예쁘게 피었네요!!

3월 31일부터 군항제 기간에는

야경까지 볼수 있으니, 더욱 좋답니다.

 

가족과 함께라면 더욱 즐겁겠지요!!

<여좌천과 경화역은 다음에 자세히 별도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여좌천에서 경화역까지는

택시를 타는것이 좋습니다.

약3KM정도로, 시간은 6분정도 걸리며

금액 3500원 나오네요!!

 

경화역은 무인 간이역으로

역사도 사라지고 없지만

<선로와 승강장만 남아있지요!!>

800M의 아름다운 벚꽃터널로

하루에만 오육천이 찾는 곳입니다.

 

벚꽃은 진해뿐만 아니라

창원 전체가 피어 있네요!!

 

차안에서 바라본 보습입니다.

 

길거리 어디를 보아도

 

감탄이 나옵니다.

 

길가는 사람도 인증사진 찍기 바쁘네요!!

 

오늘의 목적지 창원블로그기자단 발대식이

있었던 창원시청입니다.

 

박완수 창원시장님도

오셨습니다.

페이스북을 하기 시작하고

관심이 많더라고요!!

창원블로그 기자단 활동기간은

2013.3.27부터 2014.5.31까지 입니다.

창원에 자주가게 될것 같네요!!

 

블로그기자는 총 35명인데

그중에 외국인이 5명입니다.

편견일지 모르겠지만, 외국인이라니

인상적으로 보이네요!!ㅋㅋ

 

마지막으로 올해 진해군항제를

가시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하나

우리나라 최고높이 전망대가

진해에 새로 생겼습니다.

높이만 136M,

개장은 7월 1일인데,

특별히 진해군항제 기간(4월1일부터 4월30일까지)

임시로 문을 연다고 합니다.

4월에는 입장료도 무료입니다.

<창원솔라타원 입니다 / 055-712-0425 >

주소 : 창원시 진해구 명동 산121번지 음지도(해양공원)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127M 타워에서 촬영한

인증사진입니다.

타워 꼭대기 바닥에 투명유리를

만들어 놔서 밑에 바다까지 보입니다.

안전하다고 하는데도

점프는 못하겠더라고요!!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은 다음에 보여드릴께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가장 좋았던 경화역을 지도로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