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행

[구리코스모스축제] 10월에 가볼만한곳 <소화묘원/두물머리>

푸른하늘(여행) 2014. 10. 6. 09:15

[구리코스모스축제]

10월에 가볼만한곳

<소화묘원/두물머리/반나절여행>

부제 : 블친 홀릭님과 함께 떠난 사진여행

 푸른하늘입니다.

가을에는 수많은 축제와

빨간 단풍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데,

아침과 낮의 일교차가 심해서

운해와 물안개 촬영하기에도

좋은 계절입니다.

오늘은 블친 홀릭님과 함께떠나는

반나절 사진여행입니다.


소화묘원(일출및 운해 06:20분) →

두물머리(물안개 07:30분) 

아침(진미해장국 08:30분) →

구리코스모스축제(09:30분)

블친 홀릭님과 사진여행은

이번이 두번째입니다.

2014년 1월 1일 새해맞이 일출보러

거잠포해변으로 떠났었지요

<거잠포해변 일출 바로가기>


여명을 촬영하기 위해서

5시에 중부선 만남의광장 휴게소에서

홀릭님과 만났습니다.

내차는 주차해두고, 홀릭님 차로

오늘의 첫번째 여행지

소화묘원으로 출발!!

<만남의 광장에서 10분도

안걸리네요>

한가지 주의할점은?

네비에 소화묘원이라고 치면

나오질 않네요!

주소(남양구 능내리 산10번지)나

남양주 천주교 공원묘지를 치면됩니다.

습도와 일교차는 일기예보로

확인해 두었고,

별이 보이는 좋은날씨에,

홀릭님과 저는 점점더 흥분하기

시작했지요!!

"끝내주는 날씨다.!!"

<아래 보이는 다리는

봉안대교입니다>

결론부터 이야기 한다면

인생에서도 너무 과하면

모자란것보다 못하듯이,

운해가 너무 많으니

아무것도 안보이네요


해는  떠올랐는데

운해가 두물머리와

팔당호의 아름다운 모습을

전부 가려버리니

여기가 어디인지

알수 없게 만드네요


아쉽지만 다음을 기약하며

두물머리로 발걸음을 옮겼습니다.

<오늘같은 날씨에 100명도 넘게

몰린 진사님들,

정상에는 주차공간이 절대 부족합니다.

걸어서 10분정도니

개인적으로는 주차하고

걸어올라가는 것이

좋을겁니다.

날씨가 안따라 주어서 그런가

내려가는 홀릭님의

뒷모습이 쓸쓸하게 보이네요>

양수리에 있는 두물머리는

워낙 유명한 곳이죠

특히 일교차가 큰 요즘이

가장 아름다운 곳입니다


두물머리라

이름이 참 재미있죠!

남한강과 북한강

두개의 큰 물줄기가

머리를 맞대어 만난다고 해서

두물머리입니다


그 예전에는

말죽거리 라고 불린것을 아시나요?

사람들이 주막에서 쉬면서 음식도 먹고

말에게 죽을 먹이며 잠시 쉬어가던곳이라,

 

<화이트밸런스 변화에 따라서

어떤 느낌이 나는지

살펴 볼까요!

<5500에서 3000으로 내린모습>느낌이 틀리지지요


다산 정약용이 두물머리(두강)를 건너다니고

고기를 잡았다는데,

지금은 주민들이 사진 연출을 위해서

한번씩 건너가 주네요

<화이트 밸런스를 10,000으로

올렸더니

 따스한 느낌이 나네요>


구리 코스모스 축제를

가기전에 양수리에서 아침을

해결하고 출발할까요

문연곳이 해장국집밖에 없어서선택의 여지가 많지는 않지만가격 6,000원에 모든 재료가 국내산집을만나기는 쉽지 않을겁니다.


맛도 가격대비 훌륭합니다

<양수리 진미해장국 : 031-772-6217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160

두물머리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자그럼 오늘의 메인여행지

구리코스모스 축제를 보러 가볼까요

구리는 5월에는 유채꽃

10월에는 코스모스로 산책하기 참 좋은 곳입니다.


구리코스모스 축제(10월 3일~10월 5일)는

끝났지만, 그래서 더 좋은 곳입니다.

축제기간에는 사람들이 정말 많더라고요 

코스모스는 10월말까지 예쁘게 핀다니
가족과 함께 평일에 가면 참 좋을겁니다.


베트남에서 여행온 커플

홀릭님이 사진 찍어주길래
저도 한장 찍어서 보내주었습니다.

좋아하시더라고요!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블친 홀릭님의 따스한 미소입니다.

구리코스모스축제는 

한번더 포스팅할 예정입니다.

그럼 행복한 한주 되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 지도는 소화묘원을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