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행

[서울 빛초롱축제] 서울 등축제가 새롭게 태어났어요<청계천 등불축제>

푸른하늘(여행) 2014. 11. 8. 06:00

[서울 빛초롱축제]

서울 등축제가 새롭게 태어났어요

<청계천 등불축제>

부제: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

 <2014년 서울빛초롱 축제 첫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참 세월 빠른 것 같아요

2009년부터 시작한 서울 등축제가

올해부터는

서울 빛초롱 축제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축제기간 : 11.7(금)~11.23(일)

<오후 5시 부터 밤 11시까지>

장소는 아시나요?

청계광장에서 수표교까지

1.2km 구간을 화려하게 장식합니다.

작년보다 300m나 더 늘어났네요!

<2013년은 청계광장에서

삼일교까지만 진행했습니다>

찾아가는 길은?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 5번출구

바로 앞이니 전철타는 것이

가장 편합니다.

 <2012년 서울등축제 바로가기>

<2013년 서울등축제 바로가기>

2014년 서울 빛초롱 축제 주제는

"서울의 빛나는 세계유산" 입니다.

<처음 시작은 한성도성입니다.>

600년 넘게 유지한

한양도성은

자연을 이용하여

도시를 건설한

지혜의 걸작으로

유네스코 잠정목록에

올라 있다고 합니다.

<이미 2012년에 똑같은 모습을

전시했기에 쫌 식상합니다>

구역에 따라

총 4개의 테마로 나누는데

첫번째 테마는 "서울의 세계유산"입니다.

<훈민정음>

청계광장에서 광교까지

한국의 빛나는 유산을

테마로 한 작품들입니다.

건축과 조경이 아름다운

창덕궁은 1997년 세계유산으로

등록되었습니다.

<창덕궁 인정전>

 

조선시대의 왕과 왕비들이

신위를 모시는 사당에서

제사를 지낼때

연주하는 음악입니다.

우리나라 중요무형문화재 1호,

2008년 유네스코 세계무형문화유산

지정되었습니다

<종묘 제례악>

군데 군데 다리와

징검다리가 있어서

양쪽을 건너 다니면서

볼수 있습니다.

평일 첫날인데도

사람이 얼마나 많던지

주말은 솔직히 걱정되네요

두번째 테마는

광교와 장통교까지

지자체및 해외 초청 작품들입니다

가장 눈길을 끈 작품은

2개가 있었는데

하나는 인제 빙어축제인데

2015년에는 빙어축제가 없다니

아쉽네요!!

두번째는

미국의 자유여신상입니다.

 우리나라뿐만이 아니라

해외(대만,미국, 일본, 중국)의 작품도

볼수 있어서 더 좋은것 같습니다.

여성들에게

가장 인기 있었던 것은?

"팬더"

가운데에 있는

등이 돌아가니

아이들이 참 신기해 하더라고요!

이벤트와 체험이

진행하는데,

아이들은 역시 체험을 

좋아하더라고요

아래 사진은 이벤트가

진행하고 있는

소망나무입니다. 

예전에는 못보던

빛터널이

작지만 새로 생겼네요

청계천광장에서

제일먼저 눈에 들어옵니다.

서울빛초롱 축제는

아쉽지만

오늘은 여기까지만 보여드리고

다음주에 계속됩니다.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축제는 23일까지(17일간) 계속되니

한번쯤은 가족과 함께

저녁산책 나가는것도 좋을겁니다

저는 오늘 예정대로

고창의 선운사로 출발했습니다.

주말 잘보내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곰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청계광장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