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행

[부산여행] KTX 타고 떠나는 부산먹방여행<5월에 가볼만한 부산여행지 베스트>

푸른하늘(여행) 2015. 4. 28. 06:00

[부산여행]

KTX 타고 떠나는 부산먹방여행

<5월에 가볼만한 부산여행지 베스트>

부제 : 삼광사/황령산야경/죽성성당/대마왕커피

푸른하늘입니다.

5월 부산에는 특별한것이 있습니다.

부산연등축제 : 5.1 ~ 5.25일 까지

저는 축제가 시작하기 전에

코레일 명예기자들과

KTX 타고 다녀왔습니다.

<4월24일 1박2일>

<부산여행 전체여정>

서울(KTX 09:55 출발)→부산역(12:56 도착)→

점심(원조부산해물탕)→삼광사

광안리(어망축제)→황령산야경

저녁(오륙도낙지볶음)→대마왕커피→

홍어삼합집 → 해운대→

죽성성당 → 광안리

부산역(KTX 14:30) → (서울역 17:15 도착)

 

KTX 타고 떠나는 부산여행

당일치기도 가능하지만

야경과 일출을 보려면

1박2일 여행으로 가야 합니다.

부산역에 도착하면

여행자 모드로 돌아갑니다.

 

여행자가 누구와 같이

떠나느냐에 따라서

컨셉이 틀려집니다.

이번 여행은 코레일 명예기자

대학생 2명과 함께한 여행이라

아무래도 멋진풍경과 함께

체험위주 보다는

부산의 맛있는 집을 찾아 떠나는

여행입니다. 

부산에 도착해서

가장 먼저 찾아간 집은

부산원조해물탕집입니다.

첫여행지가 삼광사라

그 근처에서 골랐습니다.

해물찜이 끝내주네요

<특히 점심 특선은 꽃게 새우찜이

2만원입니다>

 

이런 라면이

후식으로 공짜라니

출발은 대 성공입니다.

 

5월의 부산은

단연 삼광사가 최곱니다.

5월 1일부터 5월 25일까지

연등축제니

이보다 더 좋을수는 없습니다. 

우리가 찾아간 날은

4얼 24일인데

이미 연등으로 중무장 했네요

 

단지 아쉬운 것은

지금은 야간에 불을 안밝힌다는 거죠

5월 야간에 꼭한번 찾아가기를

추천합니다.

 

5월에 가볼만한  

부산여행지 두번째는

광안리입니다.

광안리야 1년내내 언제가도 좋지만

우리가 간 4월은(4.24~4.26까지)

어방축제가 한창이네요

광안리 바닷가에

임시로 만들어진 축제장

 

아이들은

바다라는 이유만으로도

충분히 즐거워 하네요! 

5월에 가볼만한

부산여행지 3번째는

황령산야경입니다.

황령산에서

광안리를 바라보는 풍경이야 말로

부산야경의 백미중의 하나입니다.

<한가지 주의하실점은

나무데크 위에서 촬영하면 안됩니다.

삼각대를 사용했는데도

저절로 흔들리네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부산먹방을 시작해 볼까요

황령산 야경을 찍고

부산지하철 대연역 3번출구로 가볼까요

바로 그 유명한

쌍둥이 돼지국밥집 뒤에 있는

오륙도 낙지볶음입니다.

이집은 가격이 무척 착하면서도

생낙지 한마리가 통째로 들어갑니다.

13,000원 + 공기밥(천원) 

저녁으로 오륙도 낙지를

선택한 이유가 가격이 착하면서도

맛있다는 것 말고도

또하나의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앞에 커피대마왕이 있답니다.

<블친 대마왕님이 새로 오픈한집입니다>

 

쌍둥이 국밥집이나

오륙도 낙지를 먹고 나서

즐기는 한잔의 커피

아메리카노가 단돈 천원입니다.

 

일반 와플은 천원인데

두명이서 먹어도 충분한

산더미 아이스크림 와플도

삼천원이네요

<커피와 와플을 쐈는데

6천원으로 해결>

 

 2차는 부산에서

흑산도 홍어를 먹을수 있는

삼합불패집입니다.

여기는 오리지널

흑산도 홍어부터

홍어입문자도 먹을수 있는 홍어까지

제대로 홍어를

즐길수 있는집입니다.

우리는 홍어입문자가

먹을수 있는 홍어삼합으로 즐겼습니다.

오만원

 

새벽 2시쯤 

숙소가 있는 해운대로,

시간은 늦었지만 

 여기까지 와서 해운대 모래사장을

외면할수는 없지요

그시간에도 공연하는 사람들과

구경하는 사람들로

가득찬 해운대

대학생시절 경춘선으로

엠티온 기분을 느낌입니다.

<사진은 다음날 아침 해운대모습입니다>

새벽5시까지

해운대에서 밤을 지세우고

우리는 바로

죽성성당으로 일출을

촬영하러 갔습니다.

실제로 성당은 아니고

드라마 세트장입니다

바닷가에 있으니 사진촬영하기

넘 좋은곳이지요

<죽성성당과, 삼광사, 황령산 야경은

별도로 포스팅 하겠습니다>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해운대에서 만난

외국인 친구들입니다.

친구들끼리 놀러왔다는데

말은 통하지 않아도

서로 어울려 놀수 있는곳이

해운대 인것 같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오늘지도는 삼광사를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