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행

[시흥갯골축제]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3<관곡지/갯골생태공원/시흥맛집>

푸른하늘(여행) 2015. 8. 12. 06:00

[시흥갯골축제]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3

<관곡지/갯골생태공원/시흥맛집>

부제 : 블친들과 함께 다녀온 시흥여행

<전체일정편>

 

푸른하늘입니다.

몇일전에(8월10일)

블친들과 함께 시흥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시흥에는 우리나라 최초로

연꽃의 씨가 뿌리내린 관곡지가

있습니다.

뿐만아니라 도심속 바닷길을

체험할수 있는

시흥갯골 축제가

축제 : 8월 28일 ~ 8월 30일까지

매년 열리는 곳이기도 합니다.

관곡지 연꽃을 보러가기전에

소래생태습지에 먼저 들려서

일출을 보고 출발합니다.  

 

오늘은 전체 일정만 알려드립니다.

< 시흥여행 전체여정>

소래생태습지(일출) →

관곡지시흥갯골

미생의다리→점심(시흥맛집/쌈사랑)→

<오늘의 대문사진은

관곡지의 연꽃입니다.>

 

블친아공님과 릴라님을

새벽4시에 만났습니다.

첫 여행지는 시흥은 아니지만

그리멀지 않은곳

소래생태습지에서

일출을 보기로 하고

출발합니다.

가장 연장자이신 아공님이

운전을 하니 미안했지만

전날 야간근무라

한숨도 자지 못했기에

계속 졸았네요!

지금은 칠면초가 대세네요

 

해는 풍차 있는 곳

오른쪽으로 떠오를 예정이라

미리 자리잡고 기다렸습니다.

 

구름이 잔뜩 끼어서

제대로 된 일출은 보지 못했지만

대신에 안개가 껴주니

나름 보기좋은 장면이네요!

 

시흥갯골 생태습지

근처라 고른집

아침을 여기서 먹었는데,

상중하로 선택한다면

이집 음식맛은

가격은 (순대국 7,000원)

친절도는 최하

여기에 사진을 올리는 이유는

입맛이야 개인적인 취향이니

다른 사람은 맛있을수도 있지만

밑반찬을 더 달라고 했는데

인심이 쫌 야박하네요!

 

이제 본격적으로

시흥 여행을 시작해볼까요

시흥의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행지 첫번째는

관곡지입니다.

관곡지는 우리나라 최대의

연꽃테마파크 답게

한장의 사진으로는

담을 수 없을정도로

넓었습니다.

 

평일임에도(8월 10일)

불구하고

이미 많은 진사님들이

와계시네요!

8월말까지는 아직 연꽃이 볼만하고

10월초까지도 수련은

남아있다고 하네요!

아마도 오늘 빅토리아연꽃이

피었을것 같네요

다아시겠지만 한가지 팁은?

연꽃을 보기 좋은 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입니다.

연꽃은 오전에 활짝 피고

오후에는 꽃잎이 오무라 들기

때문입니다.

 

빅토리아 연꽃에

오리가 올라갔네요!!ㅋㅋ

관곡지는 다음 포스팅에

계속됩니다.

 

시흥의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행지 두번째는

갯골생태공원입니다.

도심속에서 바닷길과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으로 매년 8월말에는

시흥갯골축제가 열립니다.

축제기간 : 8월 28일 ~ 8월 30일까지

 

가을에는 순천만과 비교할만큼

멋진 갈대숲과 코스모스가 예쁜곳이고

지금 여름에는

다양한 체험과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길수 있도록

해수풀장도 운영하고 있답니다.

<해수풀장 3,000원>

<아래는 소금창고입니다.>

 

생태공원의

전체를 한눈에 보고 싶다면

높이 10m의 흔들 전망대로

올라가면 됩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왼쪽에 해수풀장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염전도 보이네요

<갯골생태공원은 다음에 다시한번

자세하게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점심을 먹으러 가볼까요

시흥에는 관곡지가 있어서 그런가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

연잎으로 만든 웰빙음식입니다.

그래서 선택한 집이

쌈사랑입니다.

 

연잎으로 쌓은 오리와

고등어, 그리고 제육볶음을

4인분에 60,000원이니

1인당 15,000원 짜리네요

아침을 시원찮게 먹었더니

점심이 더 좋게 느껴지네요!

 

시흥의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행지 3번째는

미생의다리입니다.

진짜이름은 자전거대교인데

미생이라는 드라마가

워낙 인기 있다보니

미생의 다리로 알려지고

지금은 다들 그렇게

부르고 있습니다.

 

자전거 모양을 본따서

만들었다고 하는데

실제로 가보니

매끈하게 넘 잘

만들었더라고요

 

미생의다리는

일출과 일몰 둘다

사진 촬영이 가능하지만

일출이 더 멋있다고 하니

다음에는 미생의 다리에서

일출을 찍고

시흥갯골축제를

구경하는 일정을 한번

잡아야 겠네요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마침 미생의 다리에

자전거를 타고온 분이

포즈까지 잡아주네요

운전해주신 아공님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리면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길찾기

문의 : 031-488-69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