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행

[연천여행] 호로고루성에서 열리는 제2회 해바라기축제<고구려유적지/작은이벤트>

푸른하늘(여행) 2015. 8. 22. 06:00

[연천여행]

호로고루성에서 열리는

제2회 해바라기축제

<고구려유적지>

부제 : 제2회 연천장남 해바라기 축제

 

푸른하늘입니다.

경원선따라 찾아가는 여행

오늘은 해바라기 축제가 열리는

호로고루성으로 갑니다.

호로고루성을 아시나요?

실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았답니다.

고구려 유적지가 이렇게 가까이 있다니,

연천군의 군사지역내 문화유적 발굴작업에

의해서 1991년 처음 발굴되었다고 합니다.

여기에 DMZ 평화통일염원

"제2회 연천장남 해바라기 축제"가

8월 28일 부터 30일까지(3일간)

열린다고 하니

무척 기대됩니다.

정확한 장소는?

고구려 유적지 연천 호로고루성

통일바라기 공원에서 개최됩니다.


경원선따라 전체여정 바로가기

초성리역→전곡역

신망리역→대광리역→

점심(부대찌개)→

연천 호로고루 유적지(해바라기축제)

<대문사진은 연천 호로고루성입니다.>

 

고구려 유적지는

저또한 생소하기에

준혁이와 조카들도 데려갔습니다.

그런데 이름이 재미있지 않나요?

낯설기도 하고,

 

호로고루는 호로강에 있는

높은 성루란 뜻인데

옛날에는 임진강이

호로강이라고 불렸다고 하니

왜 이름이 호로고루인지

짐작이 가네요

연천 호로고루는

고구려 유적지로 사적 제467호입니다.

바로 앞에는 임진강이 흐르고

고구려의 방어성곽으로

이곳에서는 배를 이용하지 않고

임진강을 건널수 있는

군사적 중요한 요충지라고 합니다.

<임진강 하류에서 만나는

첫번째 여울목인

고량포 여울목입니다>

아이들은 이게 뭐야?

하면서도

자연으로 나온것만으로도

즐거워 하네요

 

성으로 올라가 볼까요

 

성이라기 보다는 작은

언덕으로 보입니다.

고구려 유물도 많이 출토 되었다고 하는데

아직 유물관이 조성 되지 않아서

아쉽네요

 

아이들이 무언가를

발견했나 봅니다.

 

"개구리다"

 

녀석들 고구려 유물 보다는

개구리, 잠자리에 환호하네요

 

호로고로성 바로 옆에 있는

해바라기 축제장으로 가볼까요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작은 해바라기 축제입니다.

통일과 해바라기를 합쳐서

 통일바라기 축제라고 하니

의미가 있네요


휴일이라 그런지(8월 22일)

어떻게 알고

가족단위로 많이 왔더라고요

 

제가 찾아간 날은

축제 6일전입니다.

축제기간에는

 

주민들이 난타, 락밴드, 우쿠랄레등의

공연도 한다고 하니

축제분위기가 나겠지요


인증사진 찍는다고 하니

아이들은 신났네요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귀여운 녀석들!

주말 잘 보내시고

8월 마지막주는

연천 해바라기와 함께

보내셔도 좋을겁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연천 호로고루성 길찾기

주소 : 경기도 연천군 원당리 125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