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노무현] 노무현이 꿈꾼 나라 <3주기 추모행사>

푸른하늘(여행) 2012. 5. 5. 06:00

[ 노무현 ]

노무현이 꿈꾼 나라

< 3주기 추모 전시회 >

 

푸른하늘입니다.

오늘은 고창 청보리밭 축제에 가기위해

시간을 비워 났는데,

 

준혁이 학교 운동회를 한다고 하네요!!!ㅋㅋ

오전에는 준혁이 운동회에 참석하고

오후에는 노무현 대통령 서거 3주기

추모 전시회를 보러 세종문화회관으로 갑니다.

추모전시회 주제는 "노무현이 꿈꾼 나라"입니다.

인간 노무현의 출생과 서거 그리고 걸어온 길을

테마로 진행되고, 미공개 사진 30여점과

노대통령을 추억할수 있는

다양한 영상을 볼수 있습니다.

추모전시회(서울) 세종문화회관 1전시실

< 4.28~ 5.14 / 11시 ~ 저녁 8시30분까지 >

부산(부산민주공원 전시실) : 5.18 ~5.31

준혁아 노무현 대통령은 어떤 사람인것 같니?

사람들을 배려하고 함께하는 세상을 꿈꾼대통령

너무도 일찍 떠나버린,

아직도 보낼준비가 안되어 있는

제 맘을, 준혁이의 대답이

슬프게 만드네요!!!

 

< 준혁과 준혁맘과 함께 했지요!!! >

 

 

세종문화회관 1전시실 출입구 입니다

 

 

가장 먼저 반겨주는 것은

노무현 대통령의 사진입니다.

살아있는듯,

생전의 따스한 모습 그대로입니다.

 

 

평일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이 줄서서 보고 있습니다.

 

1주기에는 하염없이 그리워 했고

2주기에는 희망과 연대를 다짐했습니다.

2012년 3주기에는

당신이 꿈꾼 나라를 생각해보고

당신이 남긴 정신을 되새겨보고자 합니다.

 

< 사람을 소중하게 여겼던, 국민들을 진정으로 아꼈던 ~~>

 

노란 손글씨

세상에 하나뿐인 노무현대통령 어록엽서

< 원하는 문구를 고르면,  그대로  써주는 예쁜 행사네요!! >

 

 

준혁맘은 사람사는 세상을 골랐고

 

 

준혁이는 부끄러운줄 알아야지를 선택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인 대신에,

3주기 추모 기획상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아!! 티셔츠는 벌써 매진되었네요!!

가족커플티로 입고 싶었었는데~~아쉽네요!!

<강풀의 그림이 너무도 귀엽게 다가오네요!! >

 

 

아쉬운대로, 책한권과 병따개를 샀습니다.

< 노무현 대통령을 6년동안 사진 촬영한, 미공개 사진에세이, 직접 사진작가가 사인까지 해주네요!!! >

 

 

준혁이가 큰건지,

노무현 대통령 인형도 볼수 있고요!!!

 

 

준혁이가 심각해졌네요!!!

무엇을 보고 있을까요?

 

 

노무현 대통령, 손녀딸이 신었던 장화네요!!!

 

 

아 귀엽다!!

미공개 사진,

한면 전체가 손녀와 찍은 사진들입니다.

 

 

푸른하늘이 마음에 들었던,

사진만 올립니다.

 

 

김제동의 목소리로,

봉하마을 영상도 볼수 있습니다.

 

 

봉하마을에서

사람사는 세상을 꿈꾸셨던,

한결같이 미소가 아름다웠던,

 

제가 생각하는 이상적인 사회는

더불어 사는 사람 모두가 먹는것 입는것

이런 걱정좀안하고

더럽고 아니꼬운 꼬라지좀 안보고 그래서

하루하루가 신명나게 이어지는 그런세상입니다

< 노무현 대통령 어록중 하나입니다 >

 

 

부엉이 바위만 보아도,

가슴이 미어집니다.

아직도 믿을수가 없습니다.

 

사람을 사랑했던 대통령

 

이제 5월이면, 당신을 생각하게 됩니다.

 

 

한지에, 판화를 직인까지!! 찍어주는

섬세한 체험까지!!!

 

 

노무현 대통령에게 보내는 글입니다.

준혁도, 신중하게 작성합니다.

 

 

정말 많은 염원들이~~

 

 

준혁이는 정말 딱 한마디만 쎃네요!!

"존경합니다"

한마디지만, 나도모르게 눈물이 나옵니다.

사랑합니다. 그리고 미안합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추모 전시회는 5월 14일까지 계속되고,

서울추모문화제는 5월19일 오후2시부터 밤9시까지

서울시청앞 서울광장에서 한다고 합니다.

 

3주기 추도식은

5월 23일(수)오후 2시 봉하마을에서 있습니다.

< 추도식날은 봉하마을 특별열차가 운행한다고 하네요!!!

서울역(07:30) / 코레일천안역 041-557-7788 >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세종문화회관 길찾기

< 노무현 대통령 서거 3주기 추모제 행사장 길찾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