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인제여행] 가족과 함께 즐기는 민속박물관<인제산촌민속박물관>

푸른하늘(여행) 2012. 5. 11. 01:37

[ 인제여행 ]

가족과 함께 즐기는 민속박물관

< 인제산촌민속박물관 / 인제여행 네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오늘은 산촌 민속박물관으로 갑니다.

준혁맘이 생각한

산촌민속박물관의

느낌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화려하지는 않지만,

아이들이 체험하고

소박한 즐거움을 줄수 있는 곳으로

여행의 목적지 보다는

여행 중간에 꼭 들려야 할곳이라고 하네요!!!

첫번째이야기 웰빙여행http://blog.daum.net/bluepoto3/252

두번째이야기 하추자연휴양림 http://blog.daum.net/bluepoto3/254

세번째이야기 방동약수 http://blog.daum.net/bluepoto3/256

 

 < 인제 산촌민속박물관 입구에서~~하늘을 나는 준혁이 > 

 

 

인제 산촌 민속 박물관은

이름 그대로, 사라져가는 우리의 민속문화를

보존하고 있는 국내에 하나밖에 없는 박물관으로,

 

 

 직접 체험도 할수 있고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박물관으로

아이들과 함께라면 꼭 들려야 할 박물관입니다.

 

 

겉모습은 박물관 같이 보이나요!!!

 

 

산촌 민속박물관 주변은 예쁜 공원 같아요!!!

 

어린이들 작품도 보이고요!!!

 

 

전통 문화재도 보이고요!!!

 

건강 지압길도 걸어봅니다.

 

 

입장료는 무척 싸지요!!!

어른 : 천원  / 어린이 : 오백원

 

 

입구에서 만난 귀여운 아이들,

인형들 만큼이나 귀엽더라고요!!

 

준혁이는 직접 만져보고,

체험 할수 있어서 인제여행중 가장 좋았다고 하더라고요!!!!

 

박물관에 걸려있는 사진 중

푸른하늘 눈에 들어온 일부만 소개합니다.

 

 

아빠!! 정말 장작으로 밥했어?

내가 어렸을때도 못보던 건데~~ㅋㅋ

 

 

이런집을 실제로 보면~~재미있을것 같네요!!!

 

소원을 적어서 걸어놓는 체험도 있네요!!!

열심히 적는 준혁!! 살짝 물어 보았는데

안 알려주네요!! 뭐라고 썼을까요??

 

이것을 보고,

숯불구이가 생각이 나더라고요!!

결국은 집에 돌아갈때 숯불로 구운  닭갈비를 먹었지요!!

 

실제로 숯을 만드는 장면,

 

 

우리 선조들이, 스키와 스케이트를 탔었다는

사실을 여기서 알았습니다.

<사용 용도는 틀렸지만, 스키는 지금의 모습과 너무도 흡사하네요!!! >

 

 

인제산촌민속박물관이 더 좋은 이유는

박인환 문학관이 바로 옆에 있더군요!!!

아쉬운 것은 2012년 5월 개관 예정이라고 합니다.

< 오늘 전화로 확인했는데, 아직도 내부공사중이라고, ㅋㅋ

하루빨리 개관하기를 기대해 봅니다 >

관계자 여러분 언제 개관하나요??

개관날짜 정해지면 댓글로 남겨주시기를~~~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박인환 시인의 동상안에 앉으면

숙녀와 목마 시가 음악과 함께 나오더군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인제산촌민속박물관 길찾기: 강원도 인제군 인제읍 상동리 415번지

전화번호 : 033-460-208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