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을 찾아서

[고양시맛집/원당맛집] 국물맛이 깔끔하고 시원한 통김치찌게 <양푼 통김치찌개>

푸른하늘(여행) 2012. 5. 23. 06:00

[ 고양시맛집/원당맛집 ]

국물맛이 깔끔하고 시원한 통김치찌개

<양푼 통김치찌개>

 

푸른하늘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우리동네 고양시에서

맛있는 집을 발견했습니다.

술마신 다음날, 속풀이 하고 싶을때

시원한 김치찌개를 먹고 싶을때

찾아가면 딱인,

국물맛이 깔끔한 원당의

양푼 통김치찌개집입니다.

준혁맘 단골집으로 푸른하늘은 두번째 방문입니다.

준혁맘은 점점더 좋아지는 집이라고 하네요!!!

오늘은 행신동 올레길을 걸은뒤에

일부러 찾아갑니다.

< 사진찍을때 외는 걷기를 싫어하는 푸른하늘이지만,

준혁맘 기분을 맞추기 위해서 할수없이 걸었습니다.ㅋㅋ >

 

 < 국물맛이 깔금하고 시원한 통김치찌개 입니다 >

 

외관부터 살펴볼까요!!!

김치찌개집 답네요!!

 

내부는 깔끔, 평범해 보입니다.

 

 음식맛에 비하면, 가격도 착합니다.

 

양푼 통김치를 시켜도, 제일 먼저 나오는 것은

오늘 아침에 갈아만든 콩이 나옵니다.

 

 기본반찬은 3가지가 나오네요!!!

 

 

오늘의 메인메뉴, 양푼 통김치찌개입니다.

김치맛의 핵심은 재료와 숙성도라고 합니다.

묵은지보다, 잘 익은 김치라야

찌개가 맛있다고 하네요!!!

 

국물맛이 깔끔하고 시원하다고 했더니

3가지 힌트를 알려줍니다.

 

첫번째는 숙성이라고 합니다.

영하 1도에서 영상 2도씨 사이에서 김치를 6개월 정도 숙성한다고 합니다.

새콤하고 톡 쏘는 맛이 날때까지가 적기라고 하네요!!!

< 통 김치찌개에는 김치뿐만이 아니라, 고기도 통채로 들어있네요!!! >

 

두번째는 육수의 맛입니다.

무우, 양파, 황태머리, 건고추를 넣고

30분정도 끓인다음

다시마, 멸치, 디포리를 넣고 다시 20분정도 끓입니다.

< 그래서 그런가요!!! 어제 술마시고 먹었더니, 속이 확 풀어집니다 . >

 

세번째는 사전준비라고 합니다.

김치를 솥에 차곡차곡 쌓은 후 육수를 붓고 1시간정도

은근히 찐다고 합ㄴ다.

 

이집의 별미도 소개해 볼까요!!!!

메밀로 만든 콩국수입니다.

국물이 진하면서도 텁텁하지 않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콩은 매일 아침 6시에 간다고 하네요!!! 

 

 

4명이상 왔을때 시키면 좋을것 같은 왕계란말이입니다.

< 준혁맘이랑 둘이서만 왔기에,

 옆테이블에서 주문한것을 사진만 촬영했습니다

맛은 어떠냐고 물었더니, 맛있다고 하네요!!! >

 

고양시에 사시는 블방친구 여러분,

시원한 국물이 생각나시면

꼭 한번 찾아가보세요!!

강력 추천합니다.

 

 

블방친구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인자해 보이는 사장님의 모습입니다.

대박나시고, 좋은일도 많이하시기를 바랍니다.

< 음식은 좋은 재료와, 어머니의 손맛이라는

초심을 잃지 않으시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양푼 통김치찌개집 길찾기

주소 :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원당동 432(불한증 사우나 길건너)

전화번호 : 031-967-66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