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순천여행]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름휴가 <여수여행>

푸른하늘(여행) 2012. 8. 8. 06:00

[ 순천여행 ]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름휴가

< 볼거리가 많은 순천에서 여수까지 >

 

푸른하늘입니다.

대천에서 하룻밤을 보내고

순천으로 출발할까요!!!

순천에서 하루를 보내고, 여수에서 엑스포를 보고

돌아오는 길에 보성차밭으로 마무리하는 

여름휴가 계획입니다.

순천에서는 낙안읍성과,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을 보고

여수에서는 엑스포를 하루종일 보려고 했지만,

아이들이 대천에서의 해수욕이 너무 좋았는지

여수엑스포는 예약한 전시관만 들리고

오전에는 신덕해수욕장으로 고고씽!!

여행에서 무엇보다 중요한것은 먹거리인데,

여수에 계시는 맛돌이님한테 정보를 얻어서

지리산식당과 금빈회관을 만나는 행운도 있었지요

다시한번 맛돌이님 한테 감사의 인사를 보냅니다.

덕분에 즐거운 여름휴가가 되었습니다. ㅋㅋ 

 

<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낙안읍성을 대문사진으로 시작합니다 >

 

 

순천에서 묵었던 노을 팬션입니다.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와온2길 7 / 010-4615-8404 >

1박에 8만원으로 저렴하면서도 너무도 멋진곳!!

2012년 5월 오픈한 새집입니다. ㅋㅋ

나중에 기회가 되면, 자세하게 포스팅 하기로 하겠습니다.

 

노을팬션  바로 앞에는

와온해변이 있으며, 갯벌체험도 할수가 있습니다.

 

순천에 도착하자 마자

찾아간 곳은, 바로 낙안읍성!!!

 

낙안읍성은 출입구가 3개(동문, 서문, 남문)가 있으며

280여개의 초가집에 옛 선조들이 살던모습 그대로 120세대 220여명의 주민들이 살고 있습니다.

볼거리 뿐만 아니라, 직접 문화적인 체험도 할수 있는 곳으로

자세한 것은 다음에 포스팅 할께요!! 기대해 주실거죠!!!ㅋㅋ

 

준혁이의 기대를 받으며 찾아간 신덕해수욕장

아뿔싸! 조수 간만의 차 때문에,

오후 1시 30분이나 되어야 물이 빠진다고 하네요!!!

< 준혁맘 뒷모습이 생각보다 귀엽네요!! ㅋㅋ >

 

신덕쉽터에서

닭도리탕과 백숙만 먹었습니다. ㅋㅋ

< 닭도리탕 : 삼만원 / 백숙 : 삼만원 / 닭죽은 별도로 천원(백숙을 시키면 당연히 주는줄 알았음 ㅋㅋ)

맛은? 관광지에서 먹는 음식치고는 그런데로 먹을만 했지만, 양이 쫌 적었음 >

 

그 와중에 낚시하는 사람을 한컷!!!

 

여수 엑스포는 역시 예상대로 수많은 사람들이 바글바글,

날씨는 폭염으로 무서울 정도로 더웠으며!!

예약한 전시관만 2개를 보았으며,

중간에 시원한 해상쇼만 보았습니다.

그럼에도, 가족들은 힘들다고 하더군요!!!

 

 

맛돌이님이 추천해준, 지리산 식당

칠천원짜리 모듬생선구이 입니다.

푸짐해 보이죠!!!

< 당근 다음에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할께요!! ㅋㅋ >

 

아이들이 너무도 좋아했던

떡갈비정식, 정말 맛있더라고요!!!!

 

자 이제 오늘의 메인

순천만으로 떠나볼까요!!!

< 일단 매표소에서 입장료를 구입합니다

어른 : 이천원 / 어린이 천원 >

 

무척 저렴한 입장료에도 불구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할인해주고 있네요!!

여수엑스포 관람권이 있으면 50% 할인해 줍니다.

< 신덕해수욕장은 물이 안빠져서 문제였지만, 여기서는 물이 빠져서 배를 타는 체험은 할수가 없네요 !! ㅋㅋ >

 

순천만 자연생태공원은 생각보다 넓었으며,

갈대밭이 일품이네요!!

가을에 오면 정말 멋질듯,

 

 

특히 그 유명한 S자 일몰을 보려면

전망대까지 한참을 걸어가야 합니다.

< 왕복 70분으로 써있지만, 아이들과 천천히 걸어가면

편도 1시간은 걸린것 같아요!! >

 

아이들에게는 힘들었는지,

준혁이의 대화입니다.

재미있나?

재미있을리 있나!!

 

준혁이의 의견과는 상관없이

멋진 풍경에

가을에 다시한번 오고 싶다는 생각을 해보니다.

 

 

일몰의 모습은 생각보다 멋지지 않았지만,

 

온가족이 힘들게,

전망대까지 걸어서 올라갔다는데 보람을 느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이번주 까지는 계속 덥다고 하네요!!

건강 조심하시고요!!

다행히 주말에 비소식이 있다고 하니

기운내세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순천만 자연생태공원 길찾기

주소 : 전남 순천시 대대동 16-2

전화번호 : 061-748-40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