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 춘천여행 ] ITX 청춘 타고 춘천 다녀왔어요!!< 공지천 중도 >

푸른하늘(여행) 2012. 8. 10. 06:00

[ 춘천여행 ]

ITX 청춘 타고 춘천 다녀왔어요

< 공지천 중도유원지 / 기차여행 >

 

푸른하늘입니다.

여름여행 첫날, 첫번째 목적지는

기차타고 떠나는 춘천입니다.

아이들이, 새로생긴

준고속열차 ITX-청춘을 타고 싶다고 하네요!!!

아빠 ITX-청춘이 무슨뜻이야?

국내 최초 2층 객차로 최고속도 180KM 달리는 준고속열차야

ITX 는 도시간 급행열차를 뜻하며,

청춘은 젊은이들에게는 낭만과 꿈, 열정

그리고 어르신들에게는 청춘에 대한

추억을 담아 달린다는 뜻이야 

< 나도 이제 어르신이라는 단어에 더 가까워 진다는 것이

웬지 슬퍼지기도 합니다 ㅋㅋ >

ITX-청춘을 타면 청량리에서 춘천까지

1시간 이면 갈수 있습니다.

춘천에서, 닭갈비를 먹고 중도유원지에서

춘천닭갈비집 http://blog.daum.net/bluepoto3/315

자전거 타고 오는 일정입니다.

 

 < 오늘의 주인공은 준혁이가 아니라 준혁맘!!! ㅋㅋ 춘천에서 준혁맘의 멋진 포즈로 대문을 엽니다 >

 

 

우리는 용산에서 기차를 탔습니다.

전철 타는곳에, ITX 청춘 전용 출입구가 있더군요!!!

< 직원이 친절하게도, 사진 찍을수 있게끔 도와주네요!! >

 

 

올 3월에 처음 개통했는데

어느새 100만명을 돌파했군요!!!

 

 

용산역 승강장에서

 

 

우리는 5호차 2층을 예약해 두었습니다.

총 좌석수는 342석으로 2층은 48석입니다.

< 용산에서 춘천까지 가격은 / 어른 6,900원 / 어린이 3,400원 >

자동발매기를 이용하면 1%, 인터넷을 이용하면 2% 할인되네요!!!

 

 

실내 내부도 깔끔하네요!!!

지하철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모습입니다.

< 청량리역을 제외한 모든 정차역은 별도의 승강장이 없으며

전동열차와 승강장을 같이 사용하니 이용하는데 주의하세요!! >

 

 

2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귀여운 꼬마 숙녀들이,

 

넘 귀여워서 인증사진을 찍지 않을수가 없네요!!!

 

 

2층 객실 모습은 KTX와 비슷하면서도

자리는 훨씬 편하고 넓네요!!

 

어느새 춘천역에 도착했습니다.

빠르기는 빠르네요!!< 용산역에서 춘천까지 1시간 20분 >

아이들은 좋아라 합니다.

2층 기차는 처음이라며, 다음에는 2층버스 타자고 하네요!! ㅋㅋ

 

예전의 작으마한 춘천역은 아니지만,

 

 

공지천에서 중도유원지로 들어가려면 배를 타야 합니다.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30분마다 한번씩 있으며

5분만 타면 도착하네요!!

< 왕복요금 어른 : 6,100원 / 어린이 : 3,900원 >

 

 

하늘이 너무 뜨거워서, 눈을 뜰수가 없네요!!ㅋㅋ

 

 

중도 유원지에 도착하니, 제일먼저 반기는 풍경입니다.

 

 

너무 더워서, 산책은 포기하고

나무아래 휴식을 취하다가

 

바람이 선선해지자

 

자전거 타고 돌아왔습니다.

< 자전거는 1시간에 오천원, 우리는 일행이 많아서 쪼금 할인 받았습니다 ㅋㅋ >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공지천 중도유원지 길찾기

주소 : 강원도 춘천시 중도동 603

전화번호 : 033-242-48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