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시흥갯골축제] 시흥갯골의 매력에 흠뻑 빠진날 <시흥갯골생태공원>

푸른하늘(여행) 2012. 9. 10. 06:00

[시흥갯골축제]

시흥갯골의 매력에 흠뻑 빠진날

<시흥갯골생태공원>

 

푸른하늘입니다.

블방친구여러분!

시흥갯골을 아시나요?

주말에는 시흥갯골축제(9.7~9.9일까지)를

 다녀왔습니다.

갯벌은 많이 들어봤는데,

솔직히 갯골은 이번에 처음 들었습니다.

갯골은 갯고랑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갯고랑은 갯벌 중에서 물길이 나있는 곳으로

갯벌에 밀물이 들어왔다가 빠지면서 물길이 생기는데

계속 이런 현상이 생기면서 갯고랑은 점점 깊어지고

이 갯고랑은 바닷물이 드나드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즉 갯벌에 물길이 나있는 작은 계곡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축제는 끝났지만, 시흥갯골 생태공원은

축제와 상관없이, 멋진곳이기에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 순천만 생태공원 가는길과 비슷하네요!!! >

 

가을은 가을인가 봅니다.

축제장에 도착하니, 코스모스가 가장 반겨주네요!!

역시나 귀여운 준혁!! 쌩유!!

 

 

태권도 댄스를 보여주는 귀여운 아이들도 보이고요!!!

 

축제의 상징 애드벌륜 그리고

오리배체험, 무료 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돈을 받네요!!

30분에 오천원, 가격은 그리 비싸지 않지만,

타려는 사람은 많고, 오리배는 한정되어 있고

많이 기다렸다가 타면 재미있을리가 없죠!! ㅋㅋ

 

 

금요일날 비도오고, 날씨는 흐렸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였습니다.

 

 

시흥갯골축제는 테마별로 체험존을 운영하며

크게 소금존, 갯골존, 갈대존으로 체험할수 있습니다.

먼저 가장 마음에 들었던, 꼭 축제가 아니더라도

볼수 있는 갯골존입니다.

 

 

갯골 사이를 나무테크로 만들어 놓은

갯골생태 학습장입니다.

 

다양한 체험을 할수 있는데,

 

 

저는 눈으로 보는것만으로도 행복하더라고요!!!

 

해지는 모습도 볼수 있고요!!

 

 

순천만 부럽지 않더라고요!!!

 

 

준혁이가 좋아한 체험시간입니다.

 

 

무료체험도 있지만, 준혁 무료체험에는 전혀 눈길도 안주더군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것은 대부분 유료체험입니다

쿠폰판매소가 따로 있더라고요!!ㅋㅋ

축제를 돈벌자고 하는건지, 약간 씁쓸한 느낌이 드네요!!!

준혁이는 우드버닝으로 핸드폰고리를 만드는 체험을 선택했습니다.

 

준혁이가 만든 핸드폰고리, 엄마 아빠!! 커플로 예쁘게 하세요!!

(두개 합쳐서 팔천원입니다)

 

그래도 아이들이 좋아하니~~할말은 없네요!!

한가지 더 아쉬운것은 축제에 먹거리 장터가 없더라고요!!

넘 아쉬웠습니다.

 

이제 소금존으로 갈까요!!!

 

소금모으기 체험과 수차돌리기, 소금찜질~~전부 무료네요!! ㅋㅋ

< 소금찰흙을 이용해 인형만들기만 3,000원 >

시간관계상 갈대존은 아쉽게도 가보지 못했네요!!

날씨 좋은날 다시한번 다녀오도록 하겠습니다.

 

블방친구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준혁이가 수차돌리는 모습을 오늘의 베스트사진으로 선정하면서

내일은 오랜만에 인사동 쌈지길로 산책나갈까 합니다.

행복한 한주 되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 길찾기

주소 : 경기도 시흥시 장곡동 724-10

전화번호 : 031-310-39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