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동네(고양시) 여행

[고양호수예술축제] 600년 고양의 거리 축제에 빠지다 <가을축제>

푸른하늘(여행) 2012. 10. 5. 06:00

[고양호수예술축제]

600년 고양의 거리 축제에 빠지다

< 가을축제 / 고양호수축제 첫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푸른하늘이 사는 동네 고양시에서

가을축제가 시작되었습니다.

고양이라는 이름이 생긴지

600년이 되었다고 하는데

놀랍지 않나요?

규모는 예년에 비해 줄었지만,

내실을 다지며, 실속있게 시작되었습니다.

가을꽃 축제에, 다양한 공연

한마디로 예술축제로 불러도 손색이 없는

아주 착한 축제입니다.

축제기간 : 10월3일부터 10월 7일까지

자세한 세부사항은 www.gylaf.kr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한가지 더, 모든 입장료가 무료이며

호수공원내 먹거리도 무척 싸더라고요!!!

< 컵라면작은것 850원, 물 850원, 아이스티 1,000원 >

 

 10월 3일 개막식과 함께

고양시민들 퍼레이드가 있었습니다.

 

그 중심에는 푸른하늘이 좋아하는

최성시장님이 계시네요!!! 

 

 먼저 가을꽃부터 보러갈까요!!

< 호수공원으로 고고!!! >

5월에 하는 고양시 꽃 박람회보다 규모는 작지만,

일단 입장료가 없으니, 발걸음이 더 가볍지요!!

 

 

 행사장 가는길, 평상시 호수공원 모습입니다

 

 메인 행사장입니다.

5월에 사용했던 소품을 그대로 재활용하네요!!

쫌, 신경을 덜 쓴듯,

 

 벌써 2013년 꽃박람회를 광고하는 센스도 보이고요

< 2013년 꽃박람회 : 2013년 4월 27일~ 5월 12일까지 >

점점 올라만 가는 꽃박람회 입장료, ㅋㅋ

블방친구여러분은 걱장할 필요 없습니다.

푸른하늘이 2013년 4월에 이벤트를 개최해 2매씩 보내드리겠습니다.

 

일단 꽃길을 거닐어 볼까요!!!

 

 색감이 너무 화려하지요!!

 

호수공원예술축제 테마는

호수와 거리 자연과 사람이 어우러진 축제입니다. 

 

 

 거리속에 꽃이 있고,

거리에서 세계적인 거리예술과의 만남이 있습니다. 

 

 

 가족여행 블로그 답게, 준혁이의 점프샷을 빠트릴수는 없지요!!

 

 

 재미잇는 꽃장식을 따라서 포즈도 따라해 보고!! ㅋㅋ

 

 

 찍으면 누구나 모델이 되네요!!

 

 

 이렇게 예쁜 언니들과 함께,

사진을 찍을수 있는 포토존도 있습니다.

 

 

아~~ 가을의 신부네요!! 

 

 

너무도 예뻐서~~ㅋㅋ 

 

 

푸른하늘이 선정한 오늘의 베스트사진입니다. 

 

 

너무도 다양한 공연, 매시간 공연이 시작되니 시간만 있다면,

하루종일 구경하고 싶어집니다.

< 국가대표 어린이 댄싱팀이라는데~~ 아이들이 얼마나 춤을 잘추던지 >

 

 이 어린이들이 태극기를 휘날리며,

독도는 우리땅을 외치는데 눈물이 나오더라고요!! 

 

 고양시호수예술축제에 참여하는 팀은 모두 국가대표만 참여할수 있나봅니다.

이팀도 국가대표로 아시안대회에 한국대표로 참여해 4위를 했다고 합니다.

 

 

푸른하늘의 눈길을 가장 끈 프로그램은

기린들 동물들의 오페라 입니다.

9마리의 빨간색 기린들이 펼치는 화려한 공연으로

특징은 이동형 거리극입니다.

 

 이 공연팀은, 여수엑스포에서도 본 기억이 있을겁니다.

두번째 보니, 나는 오래전 친구를 다시 본듯 반갑더라고요!!ㅋㅋ

공연일 : 10월 5일(저녁 7시 45분부터 9시까지 / mbc 앞에서부터 일산문화공원까지)

10월 7일(저녁 7시45분부터 9시까지 / 호수공원내 선착장에서 한울광장까지)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가을에 꼭 가볼만한 축제로 초강력 추천합니다.

모든 공연과, 가을꽃을

무료로 볼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이번주는(10월 7일까지) 고양시 호수축제 매력에 푹 빠져 보세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고양시 호수공원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