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제주도여행/2박3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제주도 박물관 베스트4<박물관은살아있다>

푸른하늘(여행) 2013. 6. 21. 06:00

[제주도여행/2박3일]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제주도 박물관 베스트4

< 박물관은살아있다/트릭박물관>

푸른하늘입니다.

첫째날여정입니다.

안덕계곡 → 트릭박물관(박물관은 살아있다)

돌고래쇼 → 요트장

<전체적인 간단한 여정은 아래를 참조하시고요>

제주도 2박3일http://blog.daum.net/bluepoto3/546

 

여행 순서대로 포스팅을 한다면

MBC 드라마 구가의서 촬영지

달빛정원으로 유명해진 안덕계곡으로

문을 열어야 하지만,

요즘 많은 분들이 포스팅을 하고 있기에

<제 블친중에서도 두분이나 포스팅을 하셨네요!!.>

건너뛰고, 트릭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제주도에는 정말 많은 박물관이 있습니다.

솔직히 그 숫자를 세는 것 조차 불가능 할지도 모릅니다.

 

준혁이가 초등학교를 들어간 뒤로는

박물관은 기본으로 몇개씩

구경했습니다.

마침 어제 준혁이 친구들이 놀러왔습니다.

준혁이와 친구들에게

제주도에서 좋았던 박물관

다시가고 싶은 박물관이 있냐고?

<대문사진은 박물관은 살아있다입니다>

 

첫번째는 믿거나말거나 박물관입니다.

 만화가 리플리가 수집한

희귀한 물건들로 만든 테마 박물관으로

준혁이가 가장 좋아하는 박물관입니다.

로버트 리플리가

지구를 18바퀴나 돌 정도로 

전세계 198개국을 누비면서 

수집한 사진이나, 진기한 기록이 가득합니다.
      '믿거나 말거나 박물관은 전세계 11번째 유치국이며

32번째 박물관이라고 하네요!!

많이도 지었네요!! ㅋㅋ

제주도 서귀포 중문단지 내에 

2010년 12월 24일 오픈 하였습니다.

믿거나말거나박물관http://blog.daum.net/bluepoto3/391

 

 

두번째는 제주 돌문화공원입니다

솔직히 여기는 예상외였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곳이지만

 준혁이가 좋아할줄은 몰랐습니다.

준혁! 여기가 왜 좋은데?

설문대할망이나 오백장군에 관한

전설이 재미있었어

산책하기 좋던데,

제주 돌 문화공원은 단순한 공원이 아니라,

제주의 정체성, 향토성, 예술성을 생각하며 조성하였으며.

제주 돌문화와 제주민의 생활상을 엿볼수 있습니다.

돌과 흙 나무, 쇠, 물 그리고 제주섬을 창조한

설문대항망구와 오백장군의 돌에 관한 전설을

 주테마를 삼고 있습니다.

제주돌문화공원http://blog.daum.net/bluepoto3/289

 

 

세번째는 에코랜드입니다.

에코랜드는 박물관이라고 하기에는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듭니다.

하지만 요즘, 아이들은 이런 곳을 좋아하니

아이와 함께하는 제주도 여행 계획을

세우고 있다면 에코랜드를 꼭 염두에 두시기 바랍니다.

에코랜드는 기차로 30만평의 원시림을 여행하며

신비의 숲 곶자왈을 탐방하는 여행지입니다.

 총 5섯개의 역이 있으며

중간에 내려서 구경하고,

다음열차를 이용하고 한바퀴 이용하는 시스템입니다

에코랜드http://blog.daum.net/bluepoto3/290

 

오늘은 트릭아트박물관

박물관은 살아있다로 가볼까요!!

아마도 준혁이가 여기를 보았다면

제주도 박물관 베스트4에 선정되지 않았을까

예상하며, 오늘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제주도 중문단지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밤 11시까지 구경할수 있는 곳입니다. 

 입장료 : 성인 (구천원) / 어린이 ( 칠천원 ) /36개월 미만은 공짜

먼저 실외부터 볼까요!!

실외는 1만평의 녹지위에

프랑스식 야외정원이 아름답게 펼쳐져 있습니다.

 

트릭박물관은

한마디로 눈속임 테마파크입니다.

 

제주도뿐만 아니라

전국에 산재한 수많은 트릭아트박물관들

그중에서 여기가 가장 규모도 크고

잘 만들어 놓았네요!!

< 제가 모든 박물관을

보았다는 것은 아닙니다.

어디까지나 제가 본 박물관중 비교입니다>

 

실내로 들어가 보면

재미있는 착시 사진들이

가득합니다.

 

모두들 인증사진 촬영하기에 바쁘지요!!

 

같은장소라도 모델이

누구냐에 따라 느낌이 이렇게 달라지네요!!

 

각각의 테마가 표현하는

이야기 속에

직접 주인공이 될수도 있습니다.

 

같은장소 다른느낌(투)

 

아이들이 넘 귀엽지요!!

 

헉~~똥침을~~ㅋㅋ

 

재미있는 착시 사진뿐만 아니라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예쁜 프로방스 아트도 있습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박물관 앞에

로댕을 패러디한 재미있는

작품이 있네요!!

명품가방으로 여인을 유혹하는

장면이라, 씁쓸하면서도

한참을 웃게 만드네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박물관은 살아있다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