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리산여행] 11명 푸른하늘가족 속리산에 떴다 <법주사/속리산산장/속리산펜션>

푸른하늘(여행) 2013. 8. 2. 10:11

[속리산여행]

11명 푸른하늘가족 속리산에 떴다

<법주사/속리산산장/속리산펜션>

부재 : 블친 활목재님이 운영하는 속리산 산장겸 펜션

 

푸른하늘입니다.

오랜만에 어머님 모시고,

온가족이 여름휴가를 떠납니다.

막내 여동생 가족이 캄보디아

파견근무 갔다가 올해 돌아왔기에,

3년만입니다.

가장 핫한, 일명 성수기에

떠나는 여름휴가이기에

공기좋고, 조용하고

아름다운 풍경,

아이들 체험까지 할수 있는곳을

찾다보니, 블친 활목재님이

운영하는 속리산 펜션이 떠올랐습니다.

오늘은 간단한 여정만 소개하고

다음에 자세히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속리산산장(펜션)→정2품송→연꽃군락지

법주사(법주사계곡))→미동산수목원)→사담계곡

< 총 11명으로 제가 어디에 있을까요?>

 

먼저 활목재님의 펜션부터 살펴볼까요

속리산활목재 http://blog.daum.net/song3999/374

활목재님전화번호 010-4271-5969

활목재님은 산장이라고

겸손을 표했지만,

제가 경험해 보니

펜션 맞습니다.

펜션은 나중에 별도로 소개하겠습니다.

<여기는 활목재님이 살고 있는 집입니다>

 

활목재님이 살고 있는 집  바로 앞에

있는 곳이 친환경 목조로 지은 펜션입니다.

특히 아이들 아토피에도 좋다니

가족여행지로는 딱입니다.

2층만 펜션으로 활용중이라

우리 가족은 2층 전체를 빌렸습니다.

 

펜션에서 바라본 풍경입니다.

바로 뒤에 이런 풍경이 있다니

우리 가족이 원하던 펜션 맞습니다.ㅋㅋ

 

첫번째 여행지는 정2품송입니다.

법주사 가는길에 있습니다.

바로 밑에 여동생 남편(매제)이

<맨 오른쪽 안경낀 키큰 남자>

역사학과 출신이라,

재미있는 설명도 해주니

아이들은 더 좋아하네요!!

아빠 정2품이 뭐야?

지금의 장관급이라고 생각하면 되.

<다행입니다. 매제가 알아서

다 설명해주네요!!ㅋㅋ>

세조가 나무에게 정2품이라는

벼슬을 왜 내렸는지는

다음에 계속됩니다.

 

여름철에 정2품송을 꼭 보아야

하는이유가 한가지 더 있습니다.

바로 앞에, 양수리의 세미원 만큼이나

아름다운 연꽃을 볼수 있습니다.

 

맨 왼쪽 인증사진을 찍고 있는 가족이 보이나요

바로 밑에 여동생가족입니다.

안그래도 이번주에 관곡지를 가려고 했는데

연꽃은 생각도 못했다고,

오빠덕분에 예쁜모습 본다고 공치사를 하네요!

실은 저도 몰랐었는데(정2품송만 보려고 했지)

그냥 모르는척 으쓱했습니다.ㅋㅋ

 

세번째 여행지는 속리산의 법주사입니다

속리산 하면, 법주사가

법주사하면 팔상전이 떠오르지요?

 

법주사에서는

거의 하루종일 시간을 보냈습니다.

법주사 가는길에

계곡에서 한참동안 시간을 보냈지요!!

 

요즘에는 팔상전 보다

이 불상이 관심을 받는다고 합니다.

원래는 청동이었는데,

금 80kg을 들여서

짠~~이렇게 변신 성공.

머리속으로는 금한돈이 얼마인데,

80kg이라면 도대체, 계산이 안되더라고요!!ㅋㅋ

 

네번째 여행지는 미동산수목원입니다.

이름부터가 아음다운 동산이라니

얼마나 아름다울지 짐작이 가지요!!

 

물론 제 눈에는 우리가족이

더 아름답게 보이지만 말입니다. ㅋㅋ

 

마지막으로 들린 여행지는

사담계곡입니다.

속리산에는 정말 많은 계곡들이 있는데,

여기는 순전히 100%

아이들을 생각해서 들린 계곡입니다.

<물이 얕고 넓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는

가장 좋아보이더라고요!!>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귀여운 조카들입니다.

여름휴가 조심히 잘 다녀오시고

행복한 주말되세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지도는 속리산 활목재 산장(펜션)을 남깁니다.

주소 : 충청북도 보은군 산외면 대원리 110-1

전화번호 : 010-4271-59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