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속리산여행] 정2품송과 연꽃사랑 <정2품송/연꽃군락지/연꽃>

푸른하늘(여행) 2013. 8. 7. 06:00

[속리산여행]

정2품송과 연꽃사랑

<정2품송 / 연꽃군락지>

 

속리산 여행 일정

속리산산장(펜션)정2품송→연꽃군락지

법주사(법주사계곡)→미동산수목원→사담계곡

 

<전체적인 간단한 여정은 아래를 참조하시고요>

속리산여행http://blog.daum.net/bluepoto3/583 

 

푸른하늘입니다.

블친 활목재님 펜션에서

http://blog.daum.net/bluepoto3/584

10분거리에 있는

정2품송을 보러 가볼까요!

오늘의 목적지는 법주사지만

가는길에 먼저 정2품송과 연꽃은

덤으로 본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정2품송을 처음 보는 순간

가슴이 아플겁니다.

왼쪽 나뭇가지가 아쉽게도

1993년에 강풍에, 2004년 폭설로

피해를 입었습니다.

 

원래 모습의 사진을 보니

더 안타깝네요!!

 

전설같은 이야기이지만

세조가 속리산으로 행차할때

"소나무 가지에 가마가 걸리겠구나"

라고 말하자

소나무 가지가 저절로 들려

그 밑을 무사히 통과하게 되어

이를 신기하게 여긴 세조가

지금의 장관급에 해당하는

정2품의 벼슬을 내렸다고 합니다.

아이들 난리 났습니다

말도 안된다고,

소나무가 자동문이야

아파트 게이트야

그럼 월급도 주는거야

헉~그것까지는 모르겠는데

 

변천사를 보니

예전에는 정말 멋있었네요!!

 

정2품송 바로 앞에는

연꽃군락지가 있습니다.

 

 

전혀 생각지도 못한

연꽃이었기에

기쁨이 배가 되네요!! 

 

그럼 가족 따라

연꽃을 둘러볼까요!! 

 

입장료를 받거나

관리인이 있는 곳은 아닙니다.

자연스럽게

산책하면서 한바퀴 돌면

참 좋은곳이네요!!

<준혁맘이랑 막내 여동생입니다>

 

 관광지에는 저런 밀집모자도

은근 매력있네요!!

<어머니와 막내매제>

 

 바로 밑에 동생네 가족입니다.

 

이런 작은 정원

같은 모습도 볼수 있고요!!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여름휴가는 잘 다녀 오셨는지요!!

오늘부터 신촌 봉원사에서

연꽃축제가 시작됩니다.

저는 오늘 봉원사로 갑니다.

영산제 시연도 있다고 하니

기대가 되네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정2품송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