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법주사] 가족과 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보물창고 <속리산여행>

푸른하늘(여행) 2013. 8. 8. 06:00

[법주사]

가족과 함께하면 더욱 즐거운 보물창고

<속리산여행>

 

속리산 여행 일정

속리산산장(펜션)정2품송→연꽃군락지

법주사(법주사계곡)→미동산수목원→사담계곡

 

<전체적인 간단한 여정은 아래를 참조하시고요>

속리산여행http://blog.daum.net/bluepoto3/583

 

푸른하늘입니다.

블친 활목재님 펜션에서

http://blog.daum.net/bluepoto3/584

15분거리에 있는

법주사팔상전을

보러 출발할까요

<학교에서도 배웠기에

법주사 하면 팔상전이 떠오르네요!!>

오늘은 법주사 입구에 써져 있는말로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어려선 안고 업고 얼러주시고

자라선 문 기대어 기다리는 맘

땅위에 그 무엇이 높다 하리오 어머님의

정성은 지극하여라"

<우리집안의 유일한 딸입니다.

막내여동생 딸 다연이 >

 

법주사가 유명하긴

유명한가 봅니다.

우리가족중에 성인들은

한번씩은 다 와보았네요!!

그런데 모두들 수학여행때 와보아서

전혀 기억이 안난다고 합니다.

입구에는 이런 조각품들이 있어서

출발부터 느낌이 좋은데요!!

주차료 : 4,000원

입장료 : 성인 4,000원 / 청소년 2,000원 /

어린이 1,000원 / 65세이상 무료

우리집은 어머님만 무료네요!!ㅋㅋ

 

조각품과 함께

지압길도 있습니다.

우리집 여인들 참 좋아하네요!!

 

법주사 올라가는 길은

숲산책길과, 포장된 길 2가지 길이 있습니다.

우리는 당연히 땅을 밟을수 있는

숲산책길을 선택했지요!! 

<올라가는 길에서 발견한 노란망태버섯>

 

숲산책길은 자연관찰로가 있으면

그 옆에는 계곡도 함께하네요!!

오전까지 많은 비가 내려서

물놀이 하기에는 물살이 거칠어 보입니다.

 

그래도 발은 담갔지요!!

<원래는 그냥 올라가려고 했는데

바로 밑에 여동생이 호기심이

그냥지나치지를 못합니다>

 

 

법주사에는 운동하는

사람들이 무척 많더라고요!!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휴가로 보이네요!!

 

물도 마시고

손과 발을 씻었습니다.

 

법주사 입구 입니다

들어가는 곳에 써져 있는 문구가

눈에 확들어오네요!!

어머님과 잘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올해 칠순, 아직 정정해 보이지만

매년 틀려지는 모습입니다.

 

헉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법주사팔상전이 공사중이네요!! 이럴수가ㅋㅋ

팔상전은 구보 55호로

신라진흥왕때 건립되었으나

임진왜란때 불타버린것을 인조 4년(1626년)

다시 건립하였다고 합니다.

모두들 잘 아시겠지만

5층 목조탑으로 한국 유일의 목조탑인동시에

현존하는 가장 높은탑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법주사에는 팔상전 말고도

국보가 더 있네요!!

<국보가 3개, 보물이 12개,

지방유형문화재 길거리에 널려있습니다.ㅋㅋ>

국보 제64호로 법주사 석연지입니다.

연꽃이 둥둥 떠있는 듯한

모습을 표현 한것으로

통일신라시대 작품이라고 합니다.

아이들아 이것이 뭐게?

연꽃같은데

헉!! 한번에 맞추네요!!

 

이 종은 국보나 보물은 아니지만

조선시대 순조때(1804년) 범종으로

4천근의 동을 사용하여 만든종입니다.

<충청북도 유형문화재 제236호>

 

입구에 이런 푯말이 있더라고요!!

'스님외 출입금지"

준혁이가 한마디 하더라고요!!

이름이 스님인 사람은 들어갈수 있겠네요!!ㅋㅋ

 

요즘에 뜨고 있는

법주사 금동미륵대불입니다.

하지만 이것은 보물이나 국보는 아닙니다.

1990년에 청동불살으로 만들었다가

그위에 금 80톤을 녹여서

입힌겁니다.

크기는 정말 엄청나더라고요!!

 

보물 1417호로 희견보살상입니다

이름 그대로 희견보살상의 모습을

조성한것인데

향로를 머리에 이고 있네요!

향로에는 연꽃이 조각되어 있습니다.

<신라 33대 성덕왕때 만들어

졌다고 합니다. >

 

소원지 뒤에

바위들이 보이나요

저기에는 700년도 더된 토기들이

잔뜩 묻혀 있다고 하네요!!

언제 팔지는 모르겠지만,

굉장한 것들이 나올지 모릅니다.

 

보물 916호 원통보전입니다.

전각내부에는 관음보살상이 있으며

정방형의 특이한 건축양식으로

조선중기의 미묘하고도 화려한 건축미를

보여준다고 써있네요!!ㅋㅋ

 

국보5호 쌍사자 석등입니다.

성덕왕때 만들어진 석등은

삼국시대 만들어진 석등중에

가장 뛰어난 조각이라고 합니다.

준혁이와 민서는 사촌지간으로

동갑내기입니다.

언제까지나 사이좋게 잘지내기를

바라면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칩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법주사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