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행

[시흥갯골축제] 시흥갯골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까요!<시흥갯골생태공원/주말여행>

푸른하늘(여행) 2015. 8. 26. 06:00

[시흥갯골축제]

시흥갯골의 매력에 흠뻑

빠져볼까요!

<시흥갯골생태공원/주말여행>

 

푸른하늘입니다.

블친여러분!

시흥갯골 축제를 아시나요?

바로 이번주 

여름의  마지막을

아쉬워 하듯이

축제가 시작됩니다.

축제 : 8월 28일 ~ 8월 30일까지

저는 블친들과 함께

미리(8월 10일) 다녀왔습니다.

시흥갯골축제는

실은 이번이 처음이 아닙니다.

3년전 가족이 함께

다녀온 곳이기도 합니다.

갯골은 갯고랑의 줄임말입니다.

갯고랑은 갯벌 중에서

물길이 나있는 곳으로

갯벌에 밀물이 들어왔다가

빠지면서 물길이 생기는데

계속 이런 현상이 생기면서

갯고랑은 점점 깊어지고

이 갯고랑은 바닷물이

드나드는 통로 역할을 합니다.

즉 갯벌에 물길이 나있는

작은 계곡을 생각하시면 됩니다.

축제가 시작되는,

시흥갯골 생태공원으로

출발해 볼까요

< 시흥여행 전체여정 바로가기>

소래생태습지(일출) →

관곡지시흥갯골생태공원

미생의다리점심(시흥맛집/쌈사랑)→

<오늘의 대문사진은 3년전 축제떄

준혁이 모습입니다>

 

 

시흥갯골 생태공원은

옛 염전의 정취를 느낄수

있는 곳으로

매년 축제가 열리는 곳입니다.

3년만에 다시 찾았는데

얼마나 많이 변했는지

깜짝 놀랐습니다.

3년전만 하더라도

정비되지 않은

미생의 모습이었는데

지금은 순천만하고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정도입니다.

< 시간의 언덕입니다>

 

시간의 언덕에는

시흥이라고 불리운지 100년이

되는 2014년을 기념하기 위하여,

 

2114점의 수장물을 담고 있는

타임캡슐과 백년나무,

백년시계가 있는 공간입니다.

 

그 옆으로

블친 노병님이 보이네요!

 

축제가 시작되기 전에도

친환경 체험학습의

기회가 주어지는데,

 

축제기간에는

얼마나 많은 체험이

기다릴지

상상만으로도

즐거워집니다.

 

소금창고 가는길입니다.

 

80년의 역사를 가진

소금창고입니다.

일제시대에 반출을 위해

만들어진 , 나쁜녀석들,

얼마전 광복절이라 더

가슴이 아프네요!

슬픈역사를 간직한곳으로

현재 2동이 남아있습니다.

염전체험장은

소금찜질 체험도

할수 있습니다.

<블친 분당꽁지님입니다>

 

아마도 가장 인기 있는곳중

하나는 흔들전망대 일겁니다.

22m 6층 규모의

목조 전망대로서

시흥갯골의 전망을 한눈에

바라볼수 있엇

가장 마음에 드는곳입니다.

 

올라가다 보니

잠시 쉬고 있는 분들이

인상적이어서,

 

꼭대기에 올라가

무료 망원경이 있습니다.

500원을 넣어야

보이는 망원경이 아닙니다. ㅋㅋ

 

전망대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염전 체험장도 보이네요

 

경기도 유일의 내만 갯골

모습을 제대로 볼수 있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에

잘 조성된 정원의 모습까지,

 

또 하나의 특별한 체험은

해수체험장입니다.

 

해수를 이용한

어린이 전용 물놀이장입니다.

7~8월 무더운 여름에만 문을 열며

매주 월요일은 쉽니다.

 

블친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은

3년전 소금창고 앞에서

준혁이 모습입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다운데

축제기간에는 다양한 체험이

있습니다.

아이들이 있는 가족은

이번주말 꼭한번 가보시기를

강력 추천합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공감 하트를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시흥갯골생태공원(축제장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