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

[일본여행] 오사카성에 남긴 한마디 <독도는 우리땅이다>

푸른하늘(여행) 2012. 8. 27. 06:00

[ 일본여행 ]

오사카성에 남긴 한마디

<독도는 우리땅이다 >

부제 : 오사카성 첫번째이야기

 

푸른하늘입니다.

오늘 아침에 준혁이가 구리료헤이의 "우동한그릇"

이라는 책을 읽고 감동적이라고 한없이 울더군요!!

우는 준혁이의 모습이 왜 그렇게

사랑스럽던지,

제 마음도 같이 짠해진 아침이었습니다.

오늘은 오사카에서 가장 유명한

오사카성으로 출발합니다.

일본의 상징이자 자부심일지 모르지만

우리에게는 또다른 상처, 잊을수 없는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축성하였고

두번의 전쟁과 천재지변으로 일부 소실되었으나

1983년부터 재건을 시작하여 지금의 모습으로

복원하였습니다.

처음 규모에 비하면, 지금은 성터만 남아있는 수준이지만

나고야성과 구마모토성과 함께

일본 3대성으로 많은 관광객이 찾는 주요 명소입니다.

그 오사카성에 준혁이가 남긴 한마디가 있습니다.

독도는 우리땅이다

그럼 어디에 남겼는지 오사카성으로 출발해 볼까요?

 

< 오사카성의 볼거리중 가장 대표적인 천수각입니다 >

 

오사카성 찾아가는 길은

다니마치욘초메역에서 내린다음 1-B 출구로 나와서

천천히 걸어서 10분정도 걸립니다

< 나중에 기회가 되면, 호텔에서부터 찾아가는 길을 포스팅하겠습니다 >

 

 

오사카성 풍경도 그런데로 볼만 했지만,

내가 관심을 가진것은 안내도 표지판이 한국어로도 표시되어 있더군요!!!

 

 

주변은 강물이 흘러, 난공블락으로 불리었지만

도쿠가와 이에야스가 강물을 메운 후 성을 공략하여 오사카성을 점령하였다고 합니다.

< 나무에 누가 낙서를 해놓은 것 같아서~~ 인증사진 ㅋㅋ >

 

오사카성 주변에는 오사카성 공원이 있습니다.

야구장과 콘서트홀등 문화공간과 호수와 산책로가 있네요!!

 

특히 주말에는 코스프레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공연을 한다고 하니

주말에 가면 더 좋겠지요!!

< 우리는 아쉽게도 화요일날 갔습니다 / 들어가는 정문 >

 

 

들어가는 입구에, 일본인 학생들도 견학왔나 봅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 동상도 보이고~~~

 

 

짜잔 바로 여깁니다.

소원을 비는 곳 같은데~~ 여기에 독도는 우리땅이다라고 남겼죠!!!

웃는 준혁이 얼굴 바로 옆에를 자세히 보면 보일겁니다. ㅋㅋ 

 

 

잘 정리된 모습이 보기는 좋은데~~

 

 

웬지 정감은 없어 보입니다. 너무 정형화 되었다고나 할까요!!!

 

 

천수각에 들어가는 입구에 박물관 비슷한 곳이 보이네요!!

들어가 보지는 않았습니다

 

 

일본 여고생들도 견학온 것 같은데~~귀엽네요!!

 

 

전통의상을 입고 있는 모습이, 꼭 모델이 되어준듯한

두분에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일본어를 잘 못해서, 눈인사만 하고 말았네요!!

 

오사카성의 가장 대표적인 것으로

천수각이 보이네요!!

35m 높이의 5층으로 원래는 목조 건물이었으나

소실되었다가, 지금은 콘크리트 건물로 재건 되었습니다.

 

 

오사카성은 전부 공짜로 볼수 있는데

천수각만 입장료가 있습니다.

천수각 앞 매표소입니다. < 성인 700엔>

내생각에는, 오사카주유패스가 있으면 공짜니까 구경해도 되지만

주유패스가 없다면 굳이 구경하지 않아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자 그럼 올라가 볼까요!!

입장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입니다.

특히 3층에는 황금 다실을 만들어 놓아 볼거리가 있지요!!!

 

외국인들도 참 많이 있더라고요!!!

 

 

천수각 입구에서 준혁!! 대포도 싸보고~~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오사카성 내부는 다음편에 계속됩니다.

행복한 한주 되세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