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복궁] 궁안의 궁 향원정 <가을단풍>

푸른하늘(여행) 2012. 11. 8. 06:00

[ 경복궁 ]

궁안의 궁 향원정

<가을단풍>

푸른하늘입니다.

감기에 걸려서 무주구천동을 못가는 바람에

이번주는 고궁탐방이 되었네요!!

창경궁은 단풍이 예쁘게 물들었고,

http://blog.daum.net/bluepoto3/380

덕수궁은 수문장 교대식이 인상적이었는데

http://blog.daum.net/bluepoto3/381

경복궁은 두가지 다 있네요!!

< 경복궁 수문장 교대식은 10시부터 오후3시까지

매시간 정시에 있습니다. 자세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

창경궁과 덕수궁이 입장료가 천원인데,

경복궁은 입장료가 삼천원!!

헉!! 왜리리 비싸~~~ 궁안의 궁 향원정에 들어서는 순간

입장료가 아깝지 않네요!!

관람시간 : (동절기 11월~2월) :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매주화요일 휴무)

입장료 : 성인 (삼천원) / 성인외는 전부 무료

< 이번주까지는 예쁜 단풍을 볼수 있으니 아직 못보신 분들은 서둘러주세요!!! >

 

궁안의 궁 향원정입니다. 

 

경복궁을 제대로 보려면, 하루종일 걸리겠더라고요!!

오후 3시에 와서, 수문장 교대식을 보고

단풍이 가장 예쁜 향원정만 다녀오는 일정입니다.

그런데도 2시간이 걸렸습니다

자 이제 출발할까요!!

광화문을 지나, 매표하면 흥례문으로 들어갑니다.

 

경복궁은 아시겠지만, 임진왜란때 소실되었다가

흥선대원군이 중건하였습니다.

일제시대에 일본인들이 계획적으로 파괴했으며

조선총독부 청사를 지어 궁궐자체를 가렸습니다.

< 아!! 역사를 알면 알수록!!! 일본의 만행은 끝이 없네요!! >

1990년에서야 본격적인 복원사업을 추진해 조선총독부 건물을 철거하고

2010년에 광화문이 원형복원되었습니다.

헉!! 2년밖에 안되었네요!!!

< 근정문 입니다 >

 

경복궁의 전각중 가장 으뜸으로 치는 근정전 입니다.

 

왕의 즉위식이나 문무백관의 조회, 외국 사절의 접견 등

국가적 행사를 치르던 곳입니다.

국보 제223호 입니다.

 

근정전을 지나, 수정전 앞으로 가면 멋진 나무들이 보입니다.

 

포토존과, 은행나무, 쉼터가 있지요!!

태국관광객인데, 너무 좋아하네요!!

 

고맙게도 포즈까지 취해주더라고요!!!

 

 

단체로 인증사진!!!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마음에 들었던 은행나무!!!

 

너무 예뻐서 ~~ㅋㅋ

 

자 이제 오늘의 목적지 향원정으로 가볼까요!!

경회루를 바라볼때 오른쪽으로 끼고 돌면

사정전은 공사중이고, 강녕전과 교태전은 그냥 통과,

이길따라 쭈욱 가면 됩니다.

 

푸른하늘이 가장 좋아하는 색감이라~~ㅋㅋ

 

국립민속박물관입니다.

지나가는 길에 보이네요!!

 

고종을 위해 지은 궁안의 궁 향원정입니다.

 

 

향원정 주변에는 향원지라는 네모난 연못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아름다운 건축 미학의 절정이라는 경회루가 웅장하고 남성적이라면

향원정은 아담하고 여성스럽다고나 할까요!!!

향원정은 보물 1761호입니다.

 

동절기에는 오후 5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나, 향원정에서 입구까지 나가는 시간이 걸린다고

관리인들이 4시 40분부터 나가달라고 하네요!!

향원정에 도착하자 마자, 나가야 할시간입니다.ㅋㅋ 

시간없는 저한테 인증사진을 부탁하네요!!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이번주말은 고궁의 단풍을 만끽하시는 것도

좋을듯 싶습니다.

행복한 하루 되시고요!!!

 

이번 주말은

메이퀸 한지혜님 만나러 촬영장에 갑니다 ㅋㅋ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복궁 향원정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