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서울등축제] 청계천에서 소원빌고 왔어요 <서울가볼만한곳)

푸른하늘(여행) 2012. 11. 9. 10:03

[ 서울등축제 ]

청계천에서 소원빌고 왔어요

< 서울가볼만한곳 / 청계천 >

 

푸른하늘입니다.

올해로 벌써 4번째

서울등축제가 한창 진행중에 있습니다.

< 11.2 ~ 11.18일까지 / 등밝히는시간 : 오후5시~ 밤 11시까지 >

장소는 모두 아시죠?

청계광장에서 세운교까지 1.5km구간에

35,000여개의 등불을 밝힌다고 합니다.

2009년부터 시작되었지만,

푸른하늘은 올해 처음갑니다. ㅋㅋ

준혁아!! 청계천 갈래?

준혁!! 시큰둥 ~~ 춥지 않을까!!

서울의 뿌리, 선조의 생활상을 한눈에

볼수있대, 따뜻하게 입고 가자

< 다행히 바람은 쫌 불었지만, 춥지는 않았습니다 > 

 

청계광장에 도착하면 제일먼저 눈에 띄네요!!

<사진은 제일 마지막에 촬영할수 있습니다 ㅋㅋ >

평일에 갔는데도 너무도 많은 사람들~~ 수고하는 도우미들이지만

밀려가는 인파에, 내가 여기를 왜 왔나 하는 생각도 듭니다 ㅋㅋ

그래도 다행인것은 친절한 설명표지가 있어서

준혁이에게 아는척 할수가 있네요!!

서울 한양도성은 조선의 도읍지였던 한양을 에워싸고 있는 성곽으로

내사산이라고 부르는 인왕산, 북악산(백악산),낙산,남산의 능선을 따라 축성됐고,

그 길이는 장장 18.6km에 이른다.

서울 한양도성에는 동서남북 네 방향으로 사대문을 두었고 각 대문 사이에는 사소문을 설치했습니다.

 

 

청계광장에서 세운교까지 1.5km(왕복 3km)

 밖에 안된다고 하지만,

너무도 많은 사람들때문에 하루에 다 구경하기에는 힘이 듭니다.

솔직히 처음 가보는 데도, 비슷비슷해 보이기도 하고요!! 꼭 본것처럼 ~~ ㅋㅋ

우리는 체험위주로만 구경합니다. 

 

 

조선왕조는 600여년 세월을 보내면서 빛나는 문화유산을 남겼습니다.과학적인 언어인 한글을 창제했고,

  천체의 운행과 위치를 측정했던 혼천의와

자동으로 시간을 알려주는 물시계인 자격루 같은 과학기구들 등

선조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는 것들을 등으로 표현했네요!!.

사진은 전부 촬영했지만~~ 여기서는 생략합니다 ㅋㅋ

직접 가셔서 눈으로 마음으로 확인하셔도 좋을듯 싶습니다

 

일단 준혁!! 인증사진으로 시작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출발해 볼까요!!

 

 

< 아래 내용은 표지판에 그대로 써있는 내용입니다 준혁이에게 살을 쫌 붙여서 이야기를 해주었지요!! >

조선왕조가 600여 년을 지속한 것은 백성들을 위한 위민사상이 있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백성들이 억울한 일을 당하지 않도록 배려한 신문고와 암행어사 제도가 대표적인 사례입니다.

 

통치가 안정되면 백성들의 삶도 자연 풍족해지고,

다양한 세시풍속과 일상은 형식과 방식만

다를 뿐 현재의 모습과 비슷합니다.

과거에서 현재가 나오며,

현재가 미래의 토대가 되기에

< 공감이 가면서도, 어떤 훌륭한 제도 보다는

그것을 활용하는 사람, 가장 중요한 선거가 바로 눈앞에 다가오네요!!

무엇보다 선거는 꼭해야 합니다. 저도 그날 만큼은 블방을 하루 쉬는 한이 있더라도 꼭 선거하도록 하겠습니다 >

 

자!! 이제부터 서울등축제에서 체험을 해볼까요!!

먼저 희망유등 띄우기 입니다.

유등에 희망의 메시지를 적어 촛불에 불을 붙이고 청계천에 띄우는 체험입니다.

 

 

무료 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삼천원을 받네요!! ㅋㅋ

 

건강, 사랑, 그리고  한가족의 희망이 적혀 있겠지요!!

내년에는 모두 이루어 졌으면 좋겠습니다.

< 저도 우리가족의 건강을 빌었습니다 >

 

 

두번째는 한양도성 성곽등 쌓기입니다.

 

 

성곽모양의 등에 세계문화유산 등재 또는 소망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적은 후
지정된 장소에 쌓아 60m의 성곽등을 완성시키는 체험입니다

희망연등이 가족들이 많이 참여했다면,

여기에는 연인들이 많이 참여하네요!!!

비용은 삼천원입니다. ㅋㅋ 

 

세번째는 새해기원 소원지 달기 입니다.

돌아올 계사년을 기념하여 뱀 캐릭터 구조물에

한지 소원지를 작성하여  부착하는 체험입니다.

 

 

저는 용인줄 알앗습니다

 

 

준혁이가 직접 그린 소원지입니다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인증샷을 찍고 있는 등입니다

가장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네요!! ㅋㅋ

 

사람들은 인증샷을 찍고,

저는 행복해 보이는 사람들을 찍습니다

 

 

외국인들도 많이 보이더군요!!

 

 

아빠!! 왜 사람들 표정이 똑같애?

가만히 보니 등속에 있는 사람들 표정을 정말 똑같네요!!

저는 몰랐는데~~준혁이가 이야기 해주네요!
내년에 다시 할때는 그런 세심한 부분까지 신경써주면 더 좋은 축제가 되지 않을까요!!!

 

준혁이가 제일 좋아했던,

소원들어주는 동전던지기입니다.

< 제일 멀리서 던졌는데~~한번에 가운데 쏘옥 >

와!! 내년에는 나에게 좋은일이 생기려나봐!!

아빠!! 내일 아침에 저 동전들 다 사라지는 것 아냐!!!

 

블방친구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가족과 함께, 자녀와 함께

연인과 함께라면 더욱 좋겠지요!!! 

소원빌러 청계천으로 가는 것을

적극 추천합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청계광장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