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경복궁] 겨울에 찾아가도 아름다운 향원정 <겨울여행>

푸른하늘(여행) 2013. 1. 21. 06:00

[경복궁]

겨울에 찾아가도 아름다운 향원정

<겨울여행>

푸른하늘입니다.

오늘은 예약포스팅입니다.

지금 대관령축제를 즐기고

있을 예정입니다 ㅋㅋ

오늘은 준혁이와 함께,

경복궁 향원정으로 갑니다.

향원정의 가을단풍http://blog.daum.net/bluepoto3/383

겨울에는 한번도 고궁을 간적이 없었는데

준혁이 사회공부도 할겸,

가을에 본 향원정이 너무 아름다웠기에,

겨울의 모습도 궁금해졌습니다

 

 

서울 도심은 전철이 편합니다.

지하철 3호선 경복궁역 5번출구로 내리시면 바로 경복궁입니다.

<5번출구 나가는 곳에 있는 포토존입니다>

 

 

오늘 운좋게 도착하자 마자

수문장 교대의식을 하고 있네요!!

수문장 교대의식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수문장교대의식http://blog.daum.net/bluepoto3/388

 

다시보아도 여전히 멋지네요!!

 

 

녀석들~~교대의식에는 별로 관심이 없네요!! ㅋㅋ

 

 

경복궁 입장료 : 3,000원

(성인만, 고맙게도 미성년자는 무료입니다)

 

 

고마운 해설사님,

겨울에도 수고해주시네요!!

1시간에서 1시간 30분 정도 걸립니다

 

매표소를 지나면,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이 근정전입니다.

경복궁의 으뜸 전각으로 불릴만합니다.

 

근정전의 의미를 혹시 아시나요?

"천하의 일을 부지런히 하여 잘 다시린다"는 의미를

담고있다고 합니다.

 

근정전에서 경회루 가는길에 있는 포토존

외국인들은 여기를 참 많이 좋아하더라고요!!

가을에는 은행나무가 있어서 더 좋았는데~~ㅋㅋ

 

향원전을  찾아가려면

경회루를 꼭 거쳐야 합니다.

 

웅장하면서도 아름다운 건축 미학의

절정을 보여줍니다.

 

 

경회루 오른쪽길로 흠경각과 함원전을 들어가는

예쁜 문에서,

저는 이 곳의 색감이 참 예쁘더라고요!!

 

향원전 가는길

오른편에 있는 국립민속 박물관입니다.

 

국민민속 박물관은 입장료가 무료입니다.

아직 들어가 보지는 않았지만,

겉모습만으로도 충분히 아름답네요!!

 

고종을 위해 지은 궁안의 궁 향원정입니다.

 

향원지 연못 가운데 있는 향원정

 

 

경회루가 웅장하고 남성적이라면

향원정은 아늑하고 여성적인 분위기 입니다.

 

 

향원정 뒤에는 바로 우리에게는 잊을수 없는

명성황후의 비극의 장소 건청국이 있습니다.

그 장소를 준혁이에게 어떻게 설명해 주어야 할지,

내 감정이 폭발하지 않고 설명할 자신이 없어서

오늘도 돌아섰습니다.

다음에는 건청궁도 다녀오리라 마음먹은게 벌써 3년입니다 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화요일까지는 답방을 못할 예정입니다.

양해해 주시기를,

대관령축제 잘 다녀오겠습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경복궁 향원정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