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북촌전망대] 이방인이 바라본 북촌한옥마을 <삼청동>

푸른하늘(여행) 2013. 2. 6. 06:00

[북촌전망대]

이방인이 바라본 북촌한옥마을

<삼청동>

푸른하늘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신경림의

눈온아침으로 시작합니다.

북촌한옥마을을 구경하고 내려오는데

이시가 보이네요!!

 

잘잤느냐고

오늘따라 눈발이 차다고

이 겨울을 어찌 나려느냐고

내년에도 또 꽃은 피울거냐고

늙은 나무들은 늙은 나무들끼리

버려진 사람들은 버려진 사람들끼리

기침을 하면서 눈을 털면서

 

< 경복궁에서 나오는데, 히랍을 쓴 관광객들이

삼청동을 물어오네요 >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은 북촌 한옥마을 지붕만큼은 제대로 볼수 있는

북촌 전망대로 가볼까요!!

 

경복궁에서 국립민속박물관쪽으로 나와서,

왼쪽으로 쭈욱 걸어가면 삼청동입니다.

우리은행 바로 앞에있는 노란색 건물이 참 예쁘지요!!

 

우연히 내딸 서영이 드라마 촬영을 하더라고요!!

 

덕분에 서영이도 보고요!!!

 

이제 입구까지는 거의 다왔네요!!

 

그 유명한 돌계단길입니다.

 

돌계단길 위에서 바라본 전경입니다.

 

북촌 한옥마을 답게,

집집마다 입춘을 알려주네요!!

 

처음에는 북촌 생활사 박물관을 알려주려고 했지만,

 

오늘의 목적지는 바로 여깁니다.

 

3층에 올라가면,

전망대 모습입니다.

차한잔 마시면서 잠시 쉬어갈수 있는 곳이네요!!

<입장료 삼천원 / 커피나 쥬스는 무료 >

 

사진을 몇장 찍더니

쥬스를 마시네요!!

 

밖(베란다)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전면이 투명유리로 되었는데, 맨왼쪽과 오른쪽에 유리문을 열고

사진을 촬영할수 있습니다.

 

전망대에서 바라본 북촌 한옥마을 전경입니다.

 

장독대가 인상적으로 다가오네요!!

 

 

전망대 들어가는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뷰티플이라는 단어를 기대했는데,

쌩유 라는 단어만 들었습니다.

그리 인상적이지는 않았나 봅니다.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북촌한옥마을(북촌전망대) 길찾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