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낙안읍성] 과거로 돌아가 소원빌고 왔어요 <순천여행/가족여행>

푸른하늘(여행) 2013. 3. 8. 06:00

[낙안읍성]

과거로 돌아가 소원빌고 왔어요

<순천여행/ 가족여행>

푸른하늘입니다.

2010년 UN공식지정 환경대회에

순천이 몇등을 했는지 아시나요?

총 240개의 도시가 참여했으며

선진국의 내로라 하는 도시를 제치고

순천이 당당하게 2등을 차지했습니다.

도시의 비젼과 친환경, 그리고 문화부분

<순천만이 가장 큰 효자 노릇을 했지만>

그 중심에는 낙안읍성도 있습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조선시대로

날아간듯한 모습그대로

초가집에 실제로 사람들이 살고 있는

모습은 다시보아도 신기하네요!!

낙안읍성은 작년여름에도

다녀왔지요!!

낙안읍성의 전반적인 설명은

아래 포스팅을 참조하세요!!

낙안읍성 http://blog.daum.net/bluepoto3/322

대보름날 찾아간 낙안읍성에서

준혁이와 함께 소원빌고 왔습니다.

 

CNN선정 대한민국 대표 관광지 중

낙안읍성은 16위로 선정되었습니다.

<참고적으로 순천만은 42위,

1위는 제주도의 성산일출봉입니다>

낙안읍성 입구에서

나희경 문화해설사님

친절한 설명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코를 만지면 복이온다고 하니

지금은 형체조차 남아있지 않네요!! ㅋㅋ>

 

블방친구 여러분

출발해 볼까요!!

작년 여름에는 서문으로 들어갔는데

이번에는 동문으로 들어갔습니다.

들어가자 마자 제일먼저 보이는 풍경입니다.

 

동문으로 들어가면

오른쪽으로 먼저 다녀오세요!! 

멋진 항아리들을 볼수 있습니다.

 

진사님들 너무도 좋아하네요!!ㅋㅋ

 

대보름날이라

많은 행사를 하는데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1시간 30분

동제와 장승세우기를 구경하고

 

소원지 쓰는 체험을 했습니다.

 

대보름날은 입장료도 무료이고,

< 평상시 입장료 성인 2,000원 어린이 1,000원 >

모든 행사 체험비도 무료네요!!

 

준혁이도 열심히 쓰고 있습니다.

아빠!! 보면 안돼!!

 

뭐라고 썼을까요!

아무래도 건강이 최고지요!! ㅋㅋ

여러분들도 올한해 건강하시고요!!

 

낙안읍성은 초가가 원형대로 잘 보존되어 있어서

마을 전체가 사적 제302호로 지정되었습니다.

 

조선태조 6년(1397년) 왜구가 침임하자

김빈길장군이 토성을 쌓았으며,

인조 4년(1626년) 임경업 장군이

낙안군수로 부임하여 현재의 모습으로 중수했습니다.

 

직접 살고 있는 주민입니다.

 

동제(중당제)

 임경업 장군의 군수비각입니다.

 

옷이 빨간색이라,

좋은모델이 되어주네요!!

 

팔씨름 까지?

누가 이겼을까요!!ㅋㅋ

 

연날리기 뿐만 아니라,

굴렁쇠굴리기, 투호놀이, 널뛰기, 팽이치기

대형윷놀이등을 할수 있습니다.

 

준혁아 인증사진 찍자!!

헉!! 어디서 이런포즈를 ㅋㅋ

 

재미있는 장승들도 많이 보이고요!!

 

아빠 이장승은 뭐야?

카리스마가 넘치는데!!

 

걷다보니 어느새 서문까지 왔네요!!

이제 돌아가야 할 시간입니다.

햇불들고 성곽돌기와 달집태우기 행사는

저녁에 하기때문에 아쉽지만 볼수가 없었지요!!

< 다음에는 대보름날 낙안읍성에서 하루종일 머무르는 것으로

계획을 세워야 겠습니다. 다음이 또 있을지 모르겠지만요 ㅋㅋ >

 

블방친구 여러분

오늘의 마지막 사진입니다.

행복한 주말 보내시고요!!

 

배려하는 마음으로

추천 손가락을 살짝 누르고 가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낙안읍성 길찾기